메뉴

중국 시노백 "초기 임상시험 결과 백신 안전성·효과 가능성"

"두번 접종한 사람들 90% 이상 항체반응 유도", "부작용 없다"며 브라질서 3상 임상시험 진행 계획

 

중국 바이오기업 시노백(Sinovac·커싱)이 자사가 개발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이 안전하면서도 효과가 있을 가능성을 보여주는 결과를 초기 임상시험에서 얻었다고 밝혔다.

 

14일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시노백은 보도자료를 내고 자사 백신인 '코로나백'(CoronaVac)을 14일 간격으로 두 번 투여받은 사람들 중 90% 이상으로부터 접종일이 2주 지난 뒤 바이러스를 중화하는 항체반응을 유도하는 데 성공했다고 전했다.

 

시노백은, 이 과정에서 코로나백 (CoronaVac) 이 부작용을 일으킨 사례도 없다고 발표했다.

시노백은 18세∼59세 건강한 사람들 743명을 코로나백 접종군과 플라시보(가짜약) 접종군으로 나누어 1상, 2상 임상시험을 진행해 이 같은 결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이어 코로나백을 28일 간격으로 두 번 투여받은 사람들에 대한 연구 결과도 곧 학술지를 통해 게재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시노백은 브라질의 백신 연구기관 부탄탕(Butantan)과 제휴해 브라질에서 3상 시험을 진행할 것이라 지난 11일 발표했다.

 

일반적으로 3상 임상 시험은 사람에게 직접 투여해 약품의 안전성과 효능을 최종적으로 점검하는 단계로, 이 시험을 통과하면 약을 시장에 판매할 수 있다.

 

블룸버그 통신은 "봉쇄조치로 일부 국가에서 확진자 수가 줄어드는 가운데 코로나19 백신 개발 제약사들이 감염에 취약한 나라에서 3상 임상 시험을 진행하려 하고 있다"고 전했다.

 

브라질은 미국에 이어 세계에서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가장 많은 나라로, 770만 명이 코로나19에 감염되고 42만8천 명이 바이러스로 인해 사망했다.

 

연합뉴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