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 법조계 학자들, 시진핑 정부의 새로운 감찰기관 설립 공개 반대.

 

안녕하세요. 해동의 11월 30일 오늘의 중국 뉴스 브리핑입니다. 11월 마지막 날이 북핵 문제로 시끄럽군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시진핑习近平주석과 통화해 추가 북 제재를 요구했습니다. 아예 원유 수송을 중단해달라고 했다는데, 중국이 어떤 태도를 보일지 궁금합니다. 서방 매체들 역시 이 점을 중요하게 보도하고 있습니다.

 

 

 


 

환추스바오环球时报는 미국과 북한에게 "모두 과거 잘못을 되풀이할 것인가?"라며 양측의 냉정한 태도를 요구하고 있네요. 이미 루비콘 강을 건넌 것 같은데 말이죠.

 



 

 

중국 19차 당대회 이후 시진핑 주석의 권한이 막강해졌는데, 이변이 발생했습니다. 새로운 감찰 기구 설립이 헌법에 위배된다고 법조계 인사들이 공개적으로 반대를 했다고 뉴욕 타임스가 전했습니다. 
법치는 시진핑 정권 1기 가장 중요한 화두 중 하나였습니다. 그런 시 주석이 법치에 어긋난다고 공개적인 비판을 받은 셈인데. 

 

 

 


 

이거 심상치 않네요. 파장이 적지 않을 듯싶네요.

 

그런 가운데 중국 우주 굴기가 또 하나의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중국의 우주 암물질 탐측 위성이 그 탐측 결과, 반상(反常) 물질을 탐지했다고 합니다. 기존 상식에 반하는 것이라는데, 음.... 무식이 탄로 나겠네요.

 


 

중국도 청년들의 삶이 갈수록 피폐해지고 있나 봅니다. 중국 설문 조사 결과 10명 중 7명이 "청년들 편하게 밥 먹기 힘들다"라고 답했다고 하네요. 헬조선에 이은 헬중국이 나오지 않기 희망합니다.

 


 

다음 미녀 사진을 보시죠.

 

미국에 서버를 둔 둬웨이多维가 소개한 사진입니다. 모델일까요? 아닙니다. 이름은 치지에亓浩중국에서 가장 예쁜 농구 심판이라고 합니다. 

 

 


인터넷에서 미모 덕에 하루아침에 유명 인물이 됐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해동이었습니다.

 

 

 


사회

더보기
고장난 주차타워...도심 주차난의 주범으로 등장 눈길
‘고장난 주차타워, 이걸 어째?’ 중국에서 한 때 인기를 끌었던 주차타워가 최근 도심 주차난 해소는커녕 오히려 주차난을 가중시키고 있어 논란이다. 타워가 오래되면서 기계 고장으로 멈춰섰거나, 자동차 크기가 변하면서 주차장이 작동을 해도 실제 이용할 수 있는 차량이 크게 줄어든 탓이다. 중국 매체에 따르면 중국 각 도시에서 기계식 입체 주차타워는 공간을 절약하고 도시 내 주차공간을 보완하는 데 일정 역할을 했지만, 일부 장비는 실제 사용에서 제대로 활용되지도, 철거되지도 못해 차량을 세울 수 없는 ‘좀비 주차장’으로 전락했다. 기계식 주차타워는 본래 한정된 토지 위에서 최대한 많은 주차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등장했다. 그러나 보도에서 지적했듯이, 현실에서는 다수의 기계식 주차타워가 ‘좀비 주차장’이 되었고, 많은 운전자들이 통로에라도 주차하려 하지, 기계식 주차타워에 주차하려 하지 않는 상황이 벌어졌다. 이는 분명 자원의 큰 낭비다. 기계식 주차공간은 대개 내연기관 차량을 기준으로 설계됐지만, 현재의 신에너지차량들은 대체로 크고 무거워 차량 소유자들이 ‘주차공간’만 바라보며 한숨짓는 상황이 벌어졌다. 물론 많은 내연기관 차량 소유자들 또한 기계식 주차공간을 피할

문화

더보기
중 드라마 막장형 늘어나며 사회 속에 여성혐오 싹 키워
동영상 홍수의 시대다. 현실을 보다 극적인 현실로 묘사하는 과거와 달리 최근 드라마는 극적인 비현실이 특징이다.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비현실을 통해 현실의 불만을 대리 만족시켜주는 것이다. 마약이 주는 환상과 다를 게 없다. 아쉽게도 이 쾌감은 역시 극적이어서, 쉽게 중독되고 만다. 더욱 문제는 이 비현실을 현실로 착각하는 착란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이다. 최근 중국에서는 이 같은 드라마의 ‘비현실’성이 논란이 되고 있다. 비현실적 여성 캐릭터들에 대한 묘사는 현실 중국사회에 여성 혐오증을 양산할 수 있다는 우려를 키우고 있다는 것이다. “미니 드라마를 본 후, 우리 엄마는 주변에 악독한 며느리가 있다고 확신했다.” 최근 한 중국 매체는 이 같은 문장으로 시작하는 비현실 드라마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보도에 따르면, 허난성 난양시에 사는 리 씨는 어머니가 **《○○ 시어머니, 모두를 놀라게 하다》**라는 미니 드라마를 보고 나서 태도가 변했다고 밝혔다. 해당 드라마는 강인한 시어머니가 악독한 며느리와 맞서 싸우는 내용을 담고 있었으며, 이를 본 후 어머니는 “그동안 며느리가 보였던 정상적인 태도는 다 연기였고, 악독한 며느리 주변에는 반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