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위챗 영상 계정 순위...한국 드라마관 5위

한류는 살아있다.

 

 

윗쳇이 빠르게 영상 기반으로 전환하고 있다.

위쳇은 중국판 카카오톡이라고 불렸다. 카카오톡과 페이스북의 특징을 담았다. 현재 페이스북은 영상 기반 소통공간으로 전환에 성공했고, 국내 카카오톡의 영상 기반으로의 전환은 아직 더딘 편이다.

위쳇 역시 추세에 맞춰 빠르게 영상기반으로의 전환을 서둘고 있는 것이다.

위챗 영상 계정들의 평균 리트윗 수는 46,761개, 댓글 수는 평균 2,076개에 달한다. 

작품 수로 보면 12월 시청각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20개 비디오 계정 중 8개가 100개 이상의 작품을 공개했다.

猫眼电影가 총 632개의 작품으로 가장 많은 작품을 공개했다.

腾讯视频는 500개 이상의 작품을 발표했고 友望指数는 지난달 1위에서 10위로 하락했다. 재미있는 게 한국 드라마관이 5위에 머물고 있는 것이다.

중국에서 아직 한류가 살아 있음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1위: 猫眼电影

2위: 凤凰WEEKLY

3위: 黄土风情网

4위: 谈心社

5위: 韩剧TV官微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국 '가오카오 소비'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아
"'가오카오 소비'를 잡아라!} 중국판 대입고사인 '가오카오'가 중국 유통업계의 새로운 소비 트랜드를 만들고 있다. 시험이 끝나고 백만이 넘는 수험생들이 시험을 준비하며 억눌린 감정을 소비로 해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부모 입장에서 고생한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소비를 지원하고 나서면서 중국에서는 '가오카오 소비'라는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CMG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올 2025년 중국 대학 입학시험이 막을 내리면서, 수험생들을 중심으로 한 ‘청춘 소비’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졸업 여행부터 전자기기 구매, 자격증 취득과 자기 관리까지, 대학입시 이후의 ‘보상 소비’와 ‘계획 소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소비형태는 여행부터 전자제품, 자기 계발까지 다양하다. 말 그대로 수험생들이 "이제는 나만을 위한 시간”을 즐기기 위한 소비에 주머니를 아낌없이 열고 있다. 중구 매체들은 가오카오 시험이 끝난 직후, 졸업생들은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거나 부모에게서 ‘보상 선물’로 최신 스마트기기를 받는 모습이 흔해졌다고 전했다. 일부는 여름방학을 활용해 운전면허를 취득하거나 헬스장에서 체계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