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캄보디아 16만톤 바나나 수출... 대부분 중국으로 보내져

바나나, 조만간 쌀 수출량 넘어설듯

 캄보디아 농림어업부의 보고서에 따르면, 2019년 1년 동안 약 16만톤 바나나를 국제 시장에 수출했으며, 이 중 대부분이 중국 시장에 수출됐다. 2019년 연간 보고서에 따르면 바나나의 수출 물량을 캄보디아 15만 7812톤에 달하며, 대부분은 중국 시장으로 수출하고 그 외에 베트남과 일본이다.

 

 농림어업부 보고에 따르면 캄보디아의 바나나 수출량은 2018년 1만톤 정도였다. 캄보디아 바나나는 중국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고, 중국은 캄보디아 바나나에 수입 관세도 부과하지 않았다.

 

 캄보디아 바나나 재배 규모가 가장 큰 Longmate Agriculture 회사의 총무 홍낙훈은 '캄보디아 바나나 재배 규모가 향후 몇 년 동안 더 커질 것이며, 수출액이 쌀을 넘어설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이 회사는 1000여 헥타르의 땅에 바나나를 심고 있으며, 이 중 400헥타르는 바나나 수확을 시작했다. 2019년 이 회사는 1만 톤이 넘는 바나나를 중국으로 수출했다.

 

 그는 '중국 바나나는 수요가 많아 주단위로 중국 시장에 수출한다. 또 현재 바나나 재배 면적을 늘리고 있어, 2020년에도 바나나 수출이 계속 늘어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과 캄보디아 양국의 농업 무역 교류 발전을 가속화하고, 양국 관계를 전면적으로 발전시키는 중요한 동력의 하나가 되었다. 캄보다아의 농업 제품 종류가 다양하고 품질이 우수하며, 중국 시장은 큰 수요와 선진 농업 생산 기술을 가지고 있어, 양국이 상호 보완하여 공동 이익을 실현할 수 있다고 전망한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