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너희 모두 중국인” 한마디에 몸에 기름 붓고 불 질러

홍콩 시위 비판에 참변…네티즌 “폭도 빨리 잡아라” 분노

홍콩 시위가 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너희 모두 중국인”이라는 말 한마디를 한 시민에게 시위대가 기름을 붓고 불을 질러 충격을 주고 있다. 화상을 입은 50대 남성은 생명이 위독한 상태다.

 

지난 11일에 홍콩에 한 거리에서 이모(57)씨가 시위대에 “너희 모두 중국인”이라고 한마디했다. 이에 격분한 시위대는 이씨에게 기름을 붓고 불을 붙였다. 이런 상황은 동영상에 기록됐고, 인터넷에서 업로드되면서 웨이보 핫이슈에 올라갔다.

 

이씨는 50%의 피부에 화상을 입고 입원, 손과 가슴, 복부 등에 피부이식 수술을 받았다. 이씨 부인은 언론과 인터뷰에서 “남편은 의식불명중이며, 생명에 위험이 있다. 동영상 보고 딸과 말도 못할 정도로 마음이 아팠다. 남편과 얘기를 하는데 들을 수 있는지 모르겠다. 그냥 힘내라고…, 버티라고…”라고 말했다.

 

네티즌 사이에서 비판이 고조되고 있다. 한 네티즌은 “보통 사람은 보기만 해도 아픈데, 가족으로서 얼마나 마음이 아플까, 악을 행하는 폭도들은 빨리 잡혀라”라고 하였고, 또 한 네티즌은 “이 아저씨께 기부금의 통로를 개설해 주셨으면 합니다”라는 댓글을 달았다.

 

<웨이보 댓글>:

 

보통 사람은 보기만 해도 아픈데, 가족으로서 얼마나 마음이 아플까, 악을 행하는 폭도들은 빨리 잡혀라

 

이 아저씨께 기부금의 통로를 개설해 주셨으면 합니다

 

이 아저씨이 위험에서 벗어나 안도할 수 있기를 바란다

 

정말 절망적이야. 지금의 홍콩은 정말 황당해! 평민의 부상은 참을 수밖에 없고, 폭도들은 부수고 몇 백 위안 내면 보석할 수 있으니, 하루빨리 범인을 잡아서 법에 따라 엄벌하기를 바란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