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브(Robe)가 올 여름 시즌 핫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한때 ‘베스(Bath)가운’이나 비치웨어 가운으로 통하던 로브가 일상복으로 진화하는 중이다. JTBC 예능 프로그램 <효리네 민박>에서 가수 이효리가 편안하면서도 내추럴한 일상 스타일로 로브(Robe)를 즐겨 입으면서 화제를 모았다. 이효리가 선보인 캐주얼하면서도 멋스러운 스타일링이 인기를 끌었다. 이효리가 입은 로브 스타일은 롱 셔츠나 롱 가디건의 형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LF의 아웃도어 브랜드 라푸마는 이런 트렌드에 맞춰 올 여름 핵심 유행 아이템으로 로브 제품 라인을 출시했다. 라푸마가 선보인 ‘로브 라인’은 시원하고 부드러운 착용감, 몸을 따라 흐르는 자연스러운 핏, 화려한 플라워 패턴, 허리 라인을 강조할 수 있는 스트랩 디자인이 특징이다. 일상의 멋스러운 캐주얼룩부터 휴양지 느낌 물씬 풍기는 바캉스 패션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만능 아이템이다.
전통적으로 로브는 실내에서 입는 길고 느슨한 가운을 뜻한다. 휴양지에서 입는 비치웨어 가운으로 점차 의미가 확장되었다. 최근에는 편안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추구하는 패션 트렌드와 맞물려 일상에서도 로브의 영역이 크게 확대되었다.
로브는 포인트 가디건 형태로 흰 티셔츠와 청바지 위에 걸치면 스타일리시한 데일리룩을 완성할 수 있다. 비키니 혹은 원피스와 함께 코디하면 휴양지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해변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강렬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체형을 커버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올여름 유행하는 로브는 화려한 색감과 패턴이 특징이다. 로브 하나만으로 센스있는 포인트를 완성할 수 있다. 신나는 여름 휴가를 위해 화려한 로브 스타일을 시도해보면 어떨까. 스타일리시하게 로브를 차려입고 선글라스와 메시백 Mesh Bag 으로 멋스러운 매력을 뽐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