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스타일리시한 서머룩 필수템 ‘로브 라인’

 

 

로브(Robe)가 올 여름 시즌 핫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한때 베스(Bath)가운이나 비치웨어 가운으로 통하던 로브가 일상복으로 진화하는 중이다. JTBC 예능 프로그램 <효리네 민박>에서 가수 이효리가 편안하면서도 내추럴한 일상 스타일로 로브(Robe)를 즐겨 입으면서 화제를 모았다.   이효리가 선보인 캐주얼하면서도 멋스러운 스타일링이 인기를 끌었다. 이효리가 입은 로브 스타일은 롱 셔츠나 롱 가디건의 형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LF의 아웃도어 브랜드 라푸마는 이런 트렌드에 맞춰 올 여름 핵심 유행 아이템으로 로브 제품 라인을 출시했다. 라푸마가 선보인 로브 라인은 시원하고 부드러운 착용감, 몸을 따라 흐르는 자연스러운 핏, 화려한 플라워 패턴, 허리 라인을 강조할 수 있는 스트랩 디자인이 특징이다. 일상의 멋스러운 캐주얼룩부터 휴양지 느낌 물씬 풍기는 바캉스 패션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만능 아이템이다.

전통적으로 로브는 실내에서 입는 길고 느슨한 가운을 뜻한다. 휴양지에서 입는 비치웨어 가운으로 점차 의미가 확장되었다. 최근에는 편안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추구하는 패션 트렌드와 맞물려 일상에서도 로브의 영역이 크게 확대되었다.

로브는 포인트 가디건 형태로 흰 티셔츠와 청바지 위에 걸치면 스타일리시한 데일리룩을 완성할 수 있다. 비키니 혹은 원피스와 함께 코디하면 휴양지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해변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강렬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체형을 커버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올여름 유행하는 로브는 화려한 색감과 패턴이 특징이다. 로브 하나만으로 센스있는 포인트를 완성할 수 있다. 신나는 여름 휴가를 위해 화려한 로브 스타일을 시도해보면 어떨까. 스타일리시하게 로브를 차려입고 선글라스와 메시백 Mesh Bag 으로 멋스러운 매력을 뽐내보자.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 드라마 막장형 늘어나며 사회 속에 여성혐오 싹 키워
동영상 홍수의 시대다. 현실을 보다 극적인 현실로 묘사하는 과거와 달리 최근 드라마는 극적인 비현실이 특징이다.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비현실을 통해 현실의 불만을 대리 만족시켜주는 것이다. 마약이 주는 환상과 다를 게 없다. 아쉽게도 이 쾌감은 역시 극적이어서, 쉽게 중독되고 만다. 더욱 문제는 이 비현실을 현실로 착각하는 착란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이다. 최근 중국에서는 이 같은 드라마의 ‘비현실’성이 논란이 되고 있다. 비현실적 여성 캐릭터들에 대한 묘사는 현실 중국사회에 여성 혐오증을 양산할 수 있다는 우려를 키우고 있다는 것이다. “미니 드라마를 본 후, 우리 엄마는 주변에 악독한 며느리가 있다고 확신했다.” 최근 한 중국 매체는 이 같은 문장으로 시작하는 비현실 드라마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보도에 따르면, 허난성 난양시에 사는 리 씨는 어머니가 **《○○ 시어머니, 모두를 놀라게 하다》**라는 미니 드라마를 보고 나서 태도가 변했다고 밝혔다. 해당 드라마는 강인한 시어머니가 악독한 며느리와 맞서 싸우는 내용을 담고 있었으며, 이를 본 후 어머니는 “그동안 며느리가 보였던 정상적인 태도는 다 연기였고, 악독한 며느리 주변에는 반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