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스타일리시한 서머룩 필수템 ‘로브 라인’

 

 

로브(Robe)가 올 여름 시즌 핫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한때 베스(Bath)가운이나 비치웨어 가운으로 통하던 로브가 일상복으로 진화하는 중이다. JTBC 예능 프로그램 <효리네 민박>에서 가수 이효리가 편안하면서도 내추럴한 일상 스타일로 로브(Robe)를 즐겨 입으면서 화제를 모았다.   이효리가 선보인 캐주얼하면서도 멋스러운 스타일링이 인기를 끌었다. 이효리가 입은 로브 스타일은 롱 셔츠나 롱 가디건의 형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LF의 아웃도어 브랜드 라푸마는 이런 트렌드에 맞춰 올 여름 핵심 유행 아이템으로 로브 제품 라인을 출시했다. 라푸마가 선보인 로브 라인은 시원하고 부드러운 착용감, 몸을 따라 흐르는 자연스러운 핏, 화려한 플라워 패턴, 허리 라인을 강조할 수 있는 스트랩 디자인이 특징이다. 일상의 멋스러운 캐주얼룩부터 휴양지 느낌 물씬 풍기는 바캉스 패션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만능 아이템이다.

전통적으로 로브는 실내에서 입는 길고 느슨한 가운을 뜻한다. 휴양지에서 입는 비치웨어 가운으로 점차 의미가 확장되었다. 최근에는 편안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추구하는 패션 트렌드와 맞물려 일상에서도 로브의 영역이 크게 확대되었다.

로브는 포인트 가디건 형태로 흰 티셔츠와 청바지 위에 걸치면 스타일리시한 데일리룩을 완성할 수 있다. 비키니 혹은 원피스와 함께 코디하면 휴양지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해변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강렬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체형을 커버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올여름 유행하는 로브는 화려한 색감과 패턴이 특징이다. 로브 하나만으로 센스있는 포인트를 완성할 수 있다. 신나는 여름 휴가를 위해 화려한 로브 스타일을 시도해보면 어떨까. 스타일리시하게 로브를 차려입고 선글라스와 메시백 Mesh Bag 으로 멋스러운 매력을 뽐내보자.

 

 

 


 


사회

더보기
소비자 거부에도 광고 문자 보낸 공연장 법적 재제 받아
중국에서 소비자가 분명히 거부의사를 밝혔음에도 1년이상 지속적으로 광고 문자를 보낸 문화단체가 법적 제재를 받게 됐다. 최근 중국 펑파이신문에 따르면 조웨(가명)은 자신이 산시대극장에서 공연을 관람한 이후 1년 넘게 다양한 가상의 전화번호로부터 공연 홍보 문자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받아와 이를 신고하고 민사소송도 제기했다고 밝혔다. 현재 1심 법원은 공식 사과하라 판결한 상태다. 지난 1년간 조웨는 수신 거부 의사를 밝히고 관련 번호를 차단했음에도 불구하고, 스팸 메시지는 계속 이어졌다고 주장했다. 조웨는 자신이 산시대극장에 정보 수신을 위임하거나 구독한 적이 없다고 강조하며, 극장의 행위는 시민의 개인정보 및 프라이버시 권리를 침해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12315 소비자신고센터에 신고하고 경찰에 보호 요청을 했으나 별다른 성과를 얻지 못하자, 조웨는 민사소송을 제기했다. 2025년 5월 26일, 허베이성 스자좡시 차오시구 인민법원은 본 사건에 대해 1심 판결을 내렸다. 판결에 따라 산시폴리대극장관리유한회사(이하 ‘산시폴리대극장’) 및 마케팅 문자를 발송한 3개 기업은 조웨에게 홍보 문자를 발송하는 행위를 중단하고, 서면으로 사과해야 한다고 명령받았다. 202

문화

더보기
중국 '가오카오 소비'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아
"'가오카오 소비'를 잡아라!" 중국판 대입고사인 '가오카오'가 중국 유통업계의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규모가 커지면서 중국 전체 소비액에 영향을 미칠 정도가 돼고 있다. 시험이 끝나고 백만이 넘는 수험생들이 시험을 준비하며 억눌린 감정을 소비로 해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부모 입장에서 고생한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소비를 지원하고 나서면서 중국에서는 '가오카오 소비'라는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중국 상인이나 유통회사들은 물론, 당국도 이를 지목하고 더 많은 다양한 소비를 만들어 내려 노력하고 있다. 다양한 소비 촉진 이벤트를 만들어 가오카오 소비가 더욱 건전한 방향으로 국가 경제에 이득이 되도록 만들고 있는 것이다. CMG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올 2025년 중국 대학 입학시험이 막을 내리면서, 수험생들을 중심으로 한 ‘청춘 소비’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졸업 여행부터 전자기기 구매, 자격증 취득과 자기 관리까지, 대학입시 이후의 ‘보상 소비’와 ‘계획 소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소비형태는 여행부터 전자제품, 자기 계발까지 다양하다. 말 그대로 수험생들이 "이제는 나만을 위한 시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