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中 택배 배달원만 300만명 넘어, 2019년 126 조원 시장

중국소비자들의 인터넷구매증가에 따라, 택배업 규모가 커지면서 중국의 택배업 종사자가 300만명을 넘어섰다.

 

중국의 국가우체국이 발간한, '2019년도 택배시장 감사보고서 '(이하 '보고서')는, 지난해 중국 전역의 택배 건수가 700억 건을 넘어, 전 세계 택배 건수의 50%이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중국 택배업의 규모가 7,000억 위안 ( 한화환산 약 126 조원)시장으로 성장했으며, 업계성장률은 중국의  GDP 성장률의 4배에 이를 정도로 빠르게 성장중이라는 통계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는, 작년에도 중국 택배산업의 효율성이 향상되고, 사회발전에 공헌하는 비중이 높아지면서, 중국 14억 인민의 생활과 복지의 증진은 물론 , 경제사회의 번영에 매우 중요한 산업으로 등장했다고 평가했다.

 

이 보고서는 특히, 택배업의 발전은 중국 농촌의 활성화에 지대한 기여을 하고 있다며, 농촌지역의 3만 개가 넘는 마을에 농촌 택배망이 구축돼,  농촌지역의 배달률이 96.6%까지 확장됐다고 밝혔다.

 

이 보고서는 중국의 택배업 성장은 사회의 고용증가에 막대한 기여를 할 뿐만아니라, 자동분류와 항공배달을 통한 전 중국이 이틀 택배망이 완성되고 있는 등 전 세계에서 유래가 없는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보고서를 발간한 중국 국가 우체국은, 중국택배업이 무인창고 무인배달차량 인공지능등을 활용한 과학적인 관리를 더 용이하게 확장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스마트 익스프레스 배달 서비스 관리방법”을 제정하고, “우편업의 안전과 감독관리에 관한 규칙"을 정비하는 등, 택배 산업의 표준화를 완성했다고 밝혔다을 정비하였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