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삼성의 갤럭시는 더이상 휴대폰이 아니라 최고의 영상 카메라다

 

  

 1초에 1000장 안팎의 사진을 찍는 초고속 촬영이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전자업계 관계자는 5삼성전자가 노트9 카메라에 초고속 촬영 기능을 탑재하기 위해 협력업체들과 부품 공급 및 개발을 조율 중이라고 말했다.

 일반적인 디지털 기기는 초당 수백 개의 이미지를 저장하며 동영상을 촬영한다. 갤럭시S8이나 아이폰8의 동영상 기능을 실행하면 1초에 250장 정도의 이미지를 찍는다. 갤럭시 노트9의 초고속 촬영 기능은 초당 1000장 안팎의 이미지 촬영까지 지원할 것으로 예측된다. 1초에 들어가는 이미지가 늘어나는 만큼 움직임을 정밀하게 표현하는슈퍼 슬로모션촬영이 가능하다. 움직이는 물체를 사진으로 찍을 때도 흔들림 없이 찍을 수 있다. 스포츠 중계에 사용되는 값비싼 초고속 카메라가 하는 일을 작은 스마트폰 한 대로 대체할 수 있다.

 허국 시스템LSI사업부 상무는 지난달 31일 삼성전자 실적발표회에서 “3층 이미지센서 시장이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열릴 전망이라며프리미엄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판매가 확대될 것으로 보고 양산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 드라마 막장형 늘어나며 사회 속에 여성혐오 싹 키워
동영상 홍수의 시대다. 현실을 보다 극적인 현실로 묘사하는 과거와 달리 최근 드라마는 극적인 비현실이 특징이다.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비현실을 통해 현실의 불만을 대리 만족시켜주는 것이다. 마약이 주는 환상과 다를 게 없다. 아쉽게도 이 쾌감은 역시 극적이어서, 쉽게 중독되고 만다. 더욱 문제는 이 비현실을 현실로 착각하는 착란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이다. 최근 중국에서는 이 같은 드라마의 ‘비현실’성이 논란이 되고 있다. 비현실적 여성 캐릭터들에 대한 묘사는 현실 중국사회에 여성 혐오증을 양산할 수 있다는 우려를 키우고 있다는 것이다. “미니 드라마를 본 후, 우리 엄마는 주변에 악독한 며느리가 있다고 확신했다.” 최근 한 중국 매체는 이 같은 문장으로 시작하는 비현실 드라마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보도에 따르면, 허난성 난양시에 사는 리 씨는 어머니가 **《○○ 시어머니, 모두를 놀라게 하다》**라는 미니 드라마를 보고 나서 태도가 변했다고 밝혔다. 해당 드라마는 강인한 시어머니가 악독한 며느리와 맞서 싸우는 내용을 담고 있었으며, 이를 본 후 어머니는 “그동안 며느리가 보였던 정상적인 태도는 다 연기였고, 악독한 며느리 주변에는 반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