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 소비자가 선호하는 정수기 브랜드 Top 5

 

 

중국은 물 부족 국가다. 베이징의 식수만 해도 석회가 적지 않다. 

그래서 많은 이들이 생수를 구입해 마셔야 한다. 아니면 대안으로 정수기를 설치해야 한다. 정수기를 달아도 사실 완벽한 석회질 제거는 어렵다.

그럼에도 중국에서 정수기는 이미 많은 가정의 필수 가전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대중화가 굉장히 빠른 속도로 이루어져 정수기 판매량이 해마다 급증하고 있다. 중국 정수기 시장을 보면서 한 가지 분명한 원칙을 알 수 있다.

소비자들의 필요를 분명히 알고 그 대안을 제시하면 성공한다는 것이다. 

중국인들은 어떤 정수기 브랜드를 선호하는지 브랜드 순위를 살펴보자.

 

1위, 3M 정수기

3M은 미국 브랜드이다. 3M의 제품 라인은 굉장이 많으며, 통신, 교통, 공업, 자동차, 항공, 전자, 전기, 의료, 건축, 사무, 가정 등 많은 영역을 포괄하고 있다. 제품의 품질이 좋을뿐만 아니라 작고 설치가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의료급 여과 기술을 적용하여 세균을 철저히 제거한다는 특징이 있다.

 

2위, LUOENSI 정수기

LUOENSI는 1950년 독일 함부르크에서 설립된 브랜드이다. 국제 물 관리 분야의 선두 브랜드이며, 풍부한 기술로 현재 1000여 개의 국제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3위, ECO WATER 정수기

1925년 미국에서 시작된 브랜드이다. 2007년에 정식으로 중국에 진출하였으며, 몇십년 동안 가정용 물처리 설비분야에 전념하여 현재 세계 최대의 가정용 물처리 설비 제조업체로 성장했다. 현재 유효한 세계 특허가 수천개에 달하며, 이를 통해 정수기 10대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4위, ANGEL(安吉尔) 정수기

ANGEL 정수기는 1992년 광둥성 선전에 설립된 중국 브랜드이다. 가정용 정수기 및 상업용 정수기 등 여러 분야를 포괄하는 제품 라인을 구축하였다. 현재 톈진에 본사를 두고 있다.

 

5위, COLMO 정수기

COLMO는 중국 메이디그룹(美的集团) 산하의 고급 정수기 브랜드이다. 제품 디자인이 고급스러우며, 미국 GE가 개발한 RO반침투 기술을 사용해 각종 금속 및 세균 등 유해물질을 99% 제거한다는 특징이 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국 '가오카오 소비'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아
"'가오카오 소비'를 잡아라!} 중국판 대입고사인 '가오카오'가 중국 유통업계의 새로운 소비 트랜드를 만들고 있다. 시험이 끝나고 백만이 넘는 수험생들이 시험을 준비하며 억눌린 감정을 소비로 해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부모 입장에서 고생한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소비를 지원하고 나서면서 중국에서는 '가오카오 소비'라는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CMG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올 2025년 중국 대학 입학시험이 막을 내리면서, 수험생들을 중심으로 한 ‘청춘 소비’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졸업 여행부터 전자기기 구매, 자격증 취득과 자기 관리까지, 대학입시 이후의 ‘보상 소비’와 ‘계획 소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소비형태는 여행부터 전자제품, 자기 계발까지 다양하다. 말 그대로 수험생들이 "이제는 나만을 위한 시간”을 즐기기 위한 소비에 주머니를 아낌없이 열고 있다. 중구 매체들은 가오카오 시험이 끝난 직후, 졸업생들은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거나 부모에게서 ‘보상 선물’로 최신 스마트기기를 받는 모습이 흔해졌다고 전했다. 일부는 여름방학을 활용해 운전면허를 취득하거나 헬스장에서 체계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