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추리의 여왕2> 열혈 형사로 변신, 대체불가 액션스타의 귀환_권상우

 “봄에 걸맞은 드라마를 보여드리겠습니다.”

 

 

 한류스타 권상우가 신작 아닌 신작을 소개하며 남다른 출사표를 던졌다.

 

 

 권상우는 KBS 2TV 새 수목극 <추리의 여왕2>로 활동을 재개했다이 작품은 지난해 권상우가 주연을 맡아 시즌1을 선보였던 작품이다당시의 인기의 힘입어 곧바로 두번째 시즌 제작에 돌입해 약 1년 만에 다시금 시청자들과 만나게 됐다.

 

 ⓒ Sue Company

 

 <추리의 여왕2>는 기존 출연진과 제작진이 다시 손을 잡고 제작되는 첫 지상파 시리즈 드라마다그는 또 다시 열혈 형사 하완상 역을 맡았다.

 

 

 "시즌1에서 아쉬웠던 것들을 시즌2에서 모두 날려버리도록 하겠습니다드라마를 촬영하다 보면 바쁘거나 힘들 때가 많아요하지만 <추리의 여왕>의 경우시즌때부터 힘들었던 일보다 재미있었던 일이 많았어요그래서 이 작품을 다시 할 수 있다는 것이 너무 큰 축복이고 행복합니다."

 


   @ news1 

 

 

 

 하완상의 상대역인 추리퀸’ 유설옥 역할 역시 지난 시즌에 이어 배우 최강희가 또 다시 연기한다전작에서 찰떡 궁합을 자랑했던 두 사람은 이제 눈빛만 봐도 통하는 사이로 발전했다하지만 시즌2에는 두 사람에 미묘한 변화가 있다오로지 사건 해결에 집중했던 전편과 달리 이번 시리즈에서는 남녀로서 마음도 주고 받는다.

 

 

 “<추리의 여왕2>에서 유설옥 역할은 최강희 아니면 아무도 못할 것 같아요. (전편에서 유부녀였던유설옥이 솔로로 돌아왔기 때문에 시즌1에서 못다한 둘만의 로맨스도 전개되면서 생활밀착형 수사가 진행될 겁니다항상 촬영 현장에서 불평 불만 안 하고 열심히 연기하는 최강희를 보면 마음이 편안해져요.”

 

 

 

  @ news1 

 

 

   

 전작의 인기에 기댄 드라마지만 <추리의 여왕2>는 강력한 상대와 경쟁을 벌여야 한다. 이미 15%가 넘는 시청률로 수목극의 강자로 자리매김한 SBS <리턴>이 상대작이다. 이에 대해 권상우는타 방송사의 수목드라마 시청률이 월등히 높은데 흐름은 저희 쪽으로 오는 것 같다라며 시청률은 ‘리턴’하는 거니까요. <추리의 여왕>으로 리턴이라며 <리턴>의 제목을 활용한 농담을 건네며 은근한 자신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강력 사건을 해결해가는 과정을 그리기 때문에 다소 소재가 무겁지 않을까 하는 우려도 있다.   <리턴> 역시 살인사건과 이를 풀어가는 과정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시청층이 겹칠 수도 있다. 하지만 권상우는 <추리의 여왕2>를 소개하며 묵직한 스릴러보다는 접근하기 쉽고 밝은 드라마라고 설명했다.

 

 

 "자극적이고 소재를 다루는 드라마가 많지만 <추리의 여왕2>는 기본적으로 유쾌하고 사랑스러운 드라마예요. 코믹한 로맨스도 진행되기 때문에 웃으며 볼 수 있죠. 전작의 좋은 기억을 갖고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촬영하고 있는 만큼 봄에 걸맞은 명랑한 드라마를 보여드릴게요."

 

 

 <추리의 여왕2>는 시즌제 드라마의 성공 사례로 남을 수 있을지도 관전 포인트다. 지상파에서는 좀처럼 시즌제 드라마가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이 작품의 성공 여부에 따라 업계의 분위기 또한 바뀔 수 있다. 케이블채널에서는 10년 넘게 16번째 시즌까지 제작된 tvN <막돼먹은 영애씨>가 최장수 시즌제 드라마였다. 공교롭게도 이 드라마의 주인공이었던 배우 김현숙은 <추리의 여왕2>에도 참여한다. 그는 주인공 두 분만 허락한다면 <막돼먹은 영애씨>처럼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속내를 드러냈다.

 

 

 이에 권상우는 “KBS<전원일기>(MBC 최장수 드라마)로 갈 수 있을까요라며 저와 최강희가 <전원일기>의 최불암, 김혜자 선생님에 도전해볼까요?”라고 농담을 건넸다.

 

 

 한편 권상우는 시리즈 전문배우로 거듭나고 있다. 드라마에 이어 영화에서는 2015년작인 <탐정:더 비기닝>에 이어 속편인 <탐정:리턴즈>의 촬영을 마쳤다. <추리의 여왕2>가 끝난 후에는 스크린에서 시리즈물을 이어가는 권상우를 만날 수 있다.

 

 

 

기사=김소리

 

 

 


사회

더보기
중국 지방정부, 부동산 시장 회복 위해 주택 대출 금리 하한 폐지
중국 지방 정부들이 주민들의 주택 구입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첫 주택 담보 대출 금리 하한선을 잇달아 폐지하고 있다. 중국 지방 정부가 속속 금리 인하 조치에 나서고 있는 것이다. 금융정책에 대한 중국 정부의 자신감을 보여준다는 게 전문가들의 평이다. 미국 등 서구 선진국에서는 치솟는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해 고금리 정책을 고수하고 있다. 경제는 부담이 되지만, 당장 급한 불인 물가부터 안정시키겠다는 것이다. 하지만 중국의 경우 물가 상승보다는 물가 하락으로 인한 디스플레이션이 우려되는 상황이다. 중국 인민은행의 자료에 따르면 2023년 말까지 중국내 343개 도시(현급 이상) 중 101개 도시가 최초 주택 대출 금리 하한을 낮추었고, 26개 도시는 하한을 폐지했다. 이는 주민들의 주택 구입 비용을 줄이고 시장 수요를 늘려 부동산 시장을 회복시키려는 조치로 평가된다. 랴오닝성의 선양, 번시, 단둥, 진저우, 랴오양 등 5개 도시는 올해 2분기부터 개인 주택 대출 금리 하한 정책을 단계적으로 폐지한다고 지난달 발표했다. 이들 5개 도시에서는 신규 첫 주택 개인 대출 금리 정책 하한이 5년물 대출우대금리(LPR)에서 20 베이시스포인트(BP)를 뺀 수치인 3.

문화

더보기
중-프 수교 60주년 기념 전시회 6월 30일까지 개최, 자금성과 베르사유궁전의 특별한 인연
청나라 강희제는 청나라 발전의 기초를 다진 황제다. 루이 14는 프랑스에서 '태양 왕'이라는 별칭을 들을 정도로 유명한 지도자였다. 그런 두 사람이 그 옛날 이미 서로의 존재를 알고 편지를 나눴다면? 실제 루이 14세는 강희제에게 "학식을 사랑해 서양 학문에 능통한 이들을 곁에 두고 싶어 하신다는 걸 들었다"며 "그래서 6명의 학자를 파견한다"고 편지를 보냈다. '자금성과 베르사유 궁전: 17세기와 18세기 중국-프랑스 교류(紫禁城与凡尔赛宫: 17, 18世纪的中法交往)' 전시회가 6월 30일까지 중국 베이징 고궁박물원(자금성)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중국과 프랑스 수교 60주년을 기념해 마련됐다. 베르사유궁전과 고궁박물원에서 엄선한 200여 점의 도자기, 그림, 서적, 기타 문화유물을 통해 관객은 중국과 프랑스 궁정이 긴밀한 교류를 하던 17, 18세기로 시공간을 거슬러 올라간다. 이번 전시의 중국 큐레이터이자 고궁박물원 고궁역사부 연구원인 궈푸샹(郭福祥)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는, 완전히 다른 두 문명인 중국 황제와 프랑스 왕이 시대를 공유하며 교류했다는 것은 경이로운 실제 역사"라고 밝혔다. 루이 14세 집권기 프랑스 궁정은 중국 문화에 깊은 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