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中네티즌, " 일본정치인들의 야스꾸니신사참배를 강력비난한 한국을 배우자 ! "

 

일본의 야스꾸니 신사는,  대동아 전쟁이라는 이름의 제 2차 세계대전에서 한국 중국 필리핀 베트남등 수를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아시아인들을 죽이거나 착취했던 전쟁범죄를 저질렀다는 죄목으로, 교수형에 처해졌거나 무기금고형을 받은 일본 제국주의의 도조 히데끼 전 총리와 전 조선총독 고이소 구니아키등  21명의 대표적인 전범들을 합사해 제사를 지내는 곳이다.

 

야스꾸니신사는 봄 가을 두차례 이들 전범을 포함한 자국의 소위 영웅들이라는 사람들의 위패를 대상으로 큰 제사를 지내는데,  어제 17일에도 어김없이 가을 제사를 거행했고, 여기에 일본의 현직 총리가 또 예물을 보내고 일부 장관들이 직접 참배를 강행하면서, 한국과 중국 그리고 주변국들의 분노를 또 다시 야기시킨 일이 벌어진 것이다.

 

이에 대해 중국은 외교부 대변인을 통해, " 일본 침략주의  제국주의 전범들을 모여 있는 야스쿠니 신사는  일본의 군국주의와 제국주의의 상징적 근거지임이에도 불구하고,  일본의 스가 요시히데 신임총리가 또다시 제사용 공물을 바친것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시한다" 고 밝혔다

 

중국정부의 비난성명과 함께 중국 네티즌들도, 얼마전 건강이상으로 퇴진한 아베 전 총리가 또 다시 퇴임이후 두 번째로 직접 야스꾸니신사를 직접 참배한 것은 두고, 분노를 금치 못하는 비난의 글들을 SNS를 통해 공유했다.

 

중국 네티즌들은 또 신화사등 자국매체를 통해,  한국의 외교부도 어제 17일 , 일본 총리의 공물헌납을 강력 성토했다는 보도를 접하고,  한국의 비난성명의 정도가 자국 외교부의 비난성명보다 훨씬 강도가 높은 것에 대해, 과거의 수치를 잊지 않는 한국을 배워야 한다면서, 응원의 글과 함께 일본에 대한 분노를 한국과 공유하는 글을 SNS에 많이 게재했다.

 

 

일본에 대한 감정문제에 대해서는 중국이 한국에 배워야 할 것 같다. 일본의 침략과 그 죄상에 대해서는 한 치의 양보도 있어서는 안된다 !

 

 

피해당한 국가에게 악마인 존재들을 영웅으로 섬기고 있구나 ?  일본아 그러고도 마음이 편하냐 ?

 

 

일본의 군국주의 사악한 악령들이 아직도 없어지지 않았구나. 그렇다면 평화를 사랑하는 주변국들은 경계를 늦추면 절대 안돼 !!

 

 

사악한 악령들도 사라지지 않았고, 짐승같은 침략근성도 죽지 않았네 ?! 

 

 

도둑놈 심보 아직도 살아 있네 ! ! !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