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홍콩반중핵심 20대 3인방, 일찌감치 홍콩탈출 잠적, "8 억원 성금도 함께 실종"

 

지난 1년동안 홍콩의 반중시위를 조직해 전면에 나섰던 주도세력 혹은 배후세력의 핵심들은, 모두 지난 1일 홍콩보안법 시행 이전에 일찌감치 홍콩을 떠난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펑파이와 인민일보 해외망은,  홍콩독립을 주창해온 조직인 '홍콩대중의지'  (香港众志) 의 3인방 중의 하나인 뤄관총 ( 罗冠聪) 은, 지난 달 27일 '홍콩대중의지' 의 집회에 참석하고 나서 바로 홍콩을 탈출했다고 보도했다.

 

홍콩매체들에 의하면,  이들 2명은 27일 오후까지도 반중시민들의 행사에 참가해,  결사반중의 연설을 하고 결사항전한다고 구호를 외쳤지만, 집회 후 바로 국제선 항공기를 타기 위해 공항으로 직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지언론들은 뤄관총의 영국행도피에는 '홍콩대중의지' 조직의 부주석을 맡고 있던 정지아랑( 郑家朗) 도 동행한 것으로 알려졌다며, 소위 반중 지도부들이 27일 집회를 마지막으로 영국행을 하기위해 항공기티킷을 예약하는 등 일찍부터 홍콩탈출을 준비해 온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지난달 27일 집회를 마지막으로 홍콩에서 잠적했던 이들은, 닷 새가 지난 지난 2일 밤 10시 반경에야, 사회관계망을 통해 자신들이 영국에 있다고 알린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나 영국내 소재지에 대해서는 아무 언급이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또 하나의 인물.

 

그동안 한국언론등 글로벌매체에 반중 홍콩독립세력의 상징으로 자신을 드러냈던 황즈펑 (黄之锋,홍콩명 조슈아 웡).

 

우리 한국의 문재인대통령을 인권변호사로 추켜세우며 도움을 요청했다는 사실이 국내에 보도되면서, 한국에도 많이 알려진 황즈펑의 나이는 올해 24살.

 

그는  '홍콩대중의지'  (香港众志) 의 총비서 (秘书长) 를 맡은 1인자 였다.

 

황즈펑은 지난 26일 '홍콩대중의지'  (香港众志) 집회를 마지막으로 종적을 감춘것으로 알려졌다.

 

황즈펑이 사라진 다음날 27일 집회에는, 2인자인 뤄관총만 나왔다가 3인자인 정지아랑과 함께 영국행 비행기를 탔다.

 

이에 따라 문회보 ( 文汇报)등 현지매체들은, 황즈펑은 2, 3인자보다 하루 먼저 탈출과 잠적을 준비한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문회보등은, 지난 26일 오후 마지막 집회후 종적를 감춘 황즈펑이,  하루 반 이후인 28일 새벽 3시경, 부모와 살던 홍콩남구의 하이반도 지역(南区 海怡半岛 )에서 다량의 짐을 끌고 이동하는 남성 2명과 여성1명등 3명의 무리 중 한명으로 목격됐다고 보도했다.

 

새벽에 남구의 집으로 귀가하던 중 황즈펑 일행을 봤다는 목격자는, 새벽시간에 이사하는 사람들처럼 많은 짐을 끌고 이동하는 모습이었기에 기억이 선명했다고 증언했다.

 

매체들은, 목격자의 증언을 토대로 이 날 새벽, 황즈펑이 부모와 함께 거주지를 나와 홍콩을 탈출했거나 잠적한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지난 26일 집회후 소식을 끊었던 황즈펑은, 나흘 뒤인 30일  '홍콩대중의지'  (香港众志) 의 대표를 사직한다고  SNS를 통해 밝혔다.

 

 

한편, 홍콩공회연합회 (香港工会联合会) 의 간부인 덩쟈삐아오 (邓家彪) 는,  '홍콩대중의지'  (香港众志) 조직이 그동안 모금한 성금이 500만 홍콩달러 ( 한화환산 약 7억 8천만원) 이라며 , 이 핵심인물들이 탈출과 잠적비용으로 사용됐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또 홍콩 신민당원인 천쟈페이 (陈家珮) 는,   '홍콩대중의지'  (香港众志) 조직 간부들의 사전탈출과 잠적행위를 비난하면서, 이들을 따라 반중시위에 앞장섰던 홍콩젊은이들에게 더 이상 이용당하지 말것을 당부했다.

 

문회보등 중국 매체들은, 이번 반중시위 핵심들의 사전 탈출과 잠적 상황을 보도하면서, 중국전통의 사자성어를 인용해 눈길을 끌었다.

 

징런 츄코우, 뻔런 츄소우, “精人 出口,笨人 出手”

 

"머리좋은 자는 입으로만 떠들고, ( 현혹된 ) 어리석은 자들만 행동하다 댓가를 치른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상하이박물관, 중국 고대 슈(蜀)문명 유물 전시회 5월 20일까지 개최
누가 이 아름다운 황금 가면을 썼을까? 여성일까? 남성일까? 화려한 황금 문화로 세계를 놀래킨 싼싱두이·진샤 고대 슈문명의 유물들이 전시된다. 한국에는 이미 삼성퇴(싼싱두이) 유물로 잘 알려져 있다. 중국 상하이박물관이 '중국의 별: 싼싱두이·진샤 고대 슈문명전(星耀中国: 三星堆·金沙古蜀文明展)'을 5월 20일까지 선보인다. 싼싱두이(三星堆)는 쓰촨성 광한(广汉) 인근에서 발굴된 고대 청동기 유적으로 황허문명과는 다른 독자적인 문명의 발자취로 잘 알려져 있다. 1929년 최초 발견한 이후 총 8개의 갱이 확인됐다. 지금까지 일부만 발굴이 진행됐으며 청동기, 황금 가면 등 1만3000여 점의 유물이 출토됐다. 진샤(金沙)는 쓰촨성 성도 청두(成都) 외곽에서 발굴된 유적으로 BC 12세기부터 7세기까지 양쯔강 상류 일대에서 번성했던 고대 슈(蜀) 문명의 중심지이다. 상하이박물관 동관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중국 문화 유물 및 고고학 전시회 시리즈'의 세 번째 전시회로 상하이박물관과 쓰촨성 문화유물 및 고고학 연구소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광한시에 있는 싼싱두이박물관과 청두에 있는 진샤유적지박물관이 소장한 총 363점의 유물을 한 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다. 특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