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中 젊은여성의 로망, 다이아몬드 반지 중국 탑 브랜드 5

상위 브랜드 대부분, 광저우창업후 홍콩번성후 대륙진출 공통점.

 

중국인들은 전통적으로 보석중에 금과 옥 ( 玉)을 최고의 보석으로 친다. 

 

게다가 중국근대사의 빈번한 전란들을 겪고 1900년대의 혁명기에는 각지의 정권을 잡은 군벌들의 잦은 교체와 국공내전속에서, 피난시 간편하고 환금성도 좋은 황금에 대한 선호도가 더 높아졌다.

 

 

유색의 보석에 익숙해 있던 중국에 무색의 보석 다이야몬드가 소개된 창구는 바로 홍콩이다.

 

이 후 서양에서 반지문화가 유입되고, 남아프리카등 아프리카의 다이아몬드의 공급줄을 거뭐쥔 유럽의 다이야몬드 회사들이, 엄청난 광고와 홍모마케팅을 통해 다이야몬드 원석의 수급을 자유자재로 조절하면서, 오늘날 다이야몬드는 고가 이다 라는 등식아닌 등식이 뿌리박히게 되었다.

 

그래서 지금도 중국 전역에서 다이야몬드를 비롯한 보석상, 우리 식으로 금은방으로 인기 상위에 랭크된 브랜드들은 거의 홍콩브랜드들이다.

 

중국의 경제발전도상에서 개혁개방의 선부론에 따라, 돈을 먼저 벌도록 선택된 부유층들의 소위 사치문화가 생겨나면서 홍콩의 보석상들이 상하이 베이징 등 중국대륙의 주요도시를 점령했다.

 

 

1위 : 周大福 

이 브랜드는 현재 홍콩을 포함한 중국에서 인지도면에서 가장 유명하고, 중국의 성장과 함께 세계각국에 진출한 중국의 세계적브랜드로 성장했다. 1930년대 마카오를 거쳐 홍콩에 진출하면서, 중국에서 처음으로 전통적인 금과 은 장신구에 다이야몬드를 결합시켜 대 성공을 거두었고, 중국보석점으로는 처음으로 정찰제를 실시해 신뢰를 얻었다.

 

지금은 다이아몬드 반지 액세서리를 만드는 중국내 최대의 다이아몬드 공급자상으로, 뛰어난 가공 기술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1위의 명성을 지키고 있다.

 

 

2위 : 周大生

1999년 중국 선쩐시에서 본부를 설립하면서,  베이징 중심가인 가장 번화한 왕푸징에 1호점을 낸 이래,  현재 중국전역 32개 성시의 약 300개 도시에 약 2,300여개의 지점을 보유하고 있다.

 

 

3위 : 谢瑞麟

 1971년에 홍콩에서 설립된 브랜드. 원래 홍콩의 보석상들의 주문을 받아 보석을 가공하는 전문 공장이었으나, 그 기술로 직접 홍콩에 소매점을 열기 시작한 것이다. 

 

베이징에 진입한 것은 2002년, 현대 대륙내 약 500개의 지점을 열고 있다.

 

 

4위 : 乐维斯

1970년대 홍콩에서 설립된 乐维斯는,  2012년 비교적 늦게 중국대륙에 진출해 선전 지사를 설립했다.  다른 브랜드와 달리 다이아몬드 반지만을 전문적으로 가공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독특한 것은, 이 브랜드는 다이야몬드를 구입하는 남성의 신분증을 요구한 다고 알려져 있다. 보다 낭만적인 청혼을 위해, ' 일생에 단 한명의 여성' < 一生只送一人>에게 청혼하는 것을 증명하는 이벤트를 브랜드의 상징으로 삼고 있다고 한다.

 

 

5위 : 周生生 : 1934년 광동성 광저우에서 창업한 이후 국공내전을 피해 마카오를 거쳐 홍콩으로 이전한 후, 중국으로의 홍콩회귀 이전인 1973년 홍콩증시에 상장된 유명브랜드. 홍콩내 54개 지점. 

 

중국대륙에 진출한 이후 중국내 120개 도시에 530개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