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4년 중국 차량 관리 플랫폼 순위 Top 10, 1위 씨우촨츠어량관리

 

중국의 자동차 판매가 해마다 두 자릿수 증가율을 보이고 '위드 코로나' 이후 여행 인구가 급증하면서 차량 관리 플랫폼 업체들이 호황을 누리고 있다. 

중국 자동차 시장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는 의미다. 중국 자동차 시장은 지금도 세계 최대 규모다. 그런 중국 시장이 더욱 커지고 있는 것이다. 

문제는 한국이다. 이런 중국 시장에서 한국의 현대차와 기아가 소외되고 있다는 점이다. 

세계 곳곳에서 인정받고 있는 현대차와 기아가 중국에서 인정받지 못하는 것은 성능의 문제는 아니다. 마케팅과 브랜드 관리의 실패 탓이 크다는 게 전문가들의 대체적인 분석이다. 

중국 자동차 시장이 커지면서 차량 관리 등 자동차 주변 시장도 커지고 있다. 

2024년 중국의 차량 관리 플랫폼 Top 10 순위가 최근 발표됐다. 순위는 다음과 같다.

 

1위 씨우촨츠어(秀川车辆管理)

2위 윈샹관츠어(云上管车)

3위 E치싱(E企行)

4위 넝리엔치푸(能链企服)

5위 위안따오츠어(元道车辆云)

6위 허우친요관(后勤优管)

7위 지따오관츠어(记道管车)

8위 이치용츠어(易企用车)

9위 위에윈츠어관(粤云车管)

10위 즈관츠어(智管车)

 

1위 씨우촨츠어는 씨우촨산업인터넷유한회사가 연구 개발한 자가용 공동 차량 관리 플랫폼으로 인터넷 기술을 통해 차량 이동 기록 및 비용 정산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2000개 이상 기업에 자가용 공동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업이 자가용 공동 관리에 대한 표준 시스템을 구축하고 기업 관리의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2위 윈샹관츠어는 베이징윈샹관츠어정보기술유한회사 소속으로 새로운 유형의 기업급 디지털 차량 관리 플랫폼이다. 해당 기업은 디지털 시대에 맞추어 기업의 요구에 따른 차량 관리 제품을 만들고 있으며 기업이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새로운 관리 모델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3위 E치싱의 자가용 공용 관리 시스템은 디지털 기술을 통해 차량 궤도를 효과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이력 및 관련 비용 정보를 자동으로 계산한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국-프랑스 수교 60주년 기념 전시회 개최, 자금성과 베르사유궁전의 특별한 인연
청나라 강희제는 청나라 발전의 기초를 다진 황제다. 루이 14는 프랑스에서 '태양 왕'이라는 별칭을 들을 정도로 유명한 지도자였다. 그런 둘이 그 옛날 이미 서로의 존재를 알고 편지를 나눴다면? 실제 루이 14세는 청 강희제에게 "학식을 사랑해 서양 학문에 능통한 이들을 곁에 두고 싶어 하신다는 걸 들었다"며 "그래서 6명의 학자를 파견한다"고 편지를 보냈다. '자금성과 베르사유 궁전: 17세기와 18세기 중국-프랑스 교류(紫禁城与凡尔赛宫: 17, 18世纪的中法交往)' 전시회가 6월 30일까지 중국 베이징 고궁박물원(자금성)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중국과 프랑스 수교 60주년을 기념해 마련됐다. 베르사유궁전과 고궁박물원에서 엄선한 200여 점의 도자기, 그림, 서적, 기타 문화유물을 통해 관객은 중국과 프랑스 궁정이 긴밀한 교류를 하던 17, 18세기로 시공간을 거슬러 올라간다. 이번 전시의 중국 큐레이터이자 고궁박물원 고궁역사부 연구원인 궈푸샹(郭福祥)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는, 완전히 다른 두 문명인 중국 황제와 프랑스 왕이 시대를 공유하며 교류했다는 것은 경이롭운 실제 역사"라고 밝혔다. 루이 14세 집권기 프랑스 궁정은 중국 문화에 깊은 관심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