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인 선호 배드민턴 장비 브랜드 Top 5

 

배드민턴은 중국의 국민스포츠다.

인기가 높다. 지역마다 동호회가 있어 활동하고 있다. 무엇보다 중국 애호가들은 평생을 코치를 두고 배운다. 

나이가 들어 기력은 떨어지지만, 기교적 실력만큼은 선수급인 지역 동호인들이 많다. '강호의 숨은 고수가 많다'는 말이 그래서 나온다.

그만큼 중국 베드민턴 동호회는 두텁다. 거리 곳곳에서 보이는 태극권의 숨은 고수들처럼, 중국 지역 골목골목에는 베드민턴 채를 든 숨은 고수들이 적지 않은 것이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몸과 몸이 부딪히는 운동 경기가 이뤄지지 못하면서 비접촉 스포츠인 배드민턴의 인기가 더 올라갔다. 현재 중국에서 많이 판매되는 배드민턴 장비 랭킹이 발표됐다. Top 5 순위는 다음과 같다.

 

1위 YONEX

요넥스는 1946년 일본에서 시작해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로 골프/테니스/배드민턴 장비 분야에서 세계 선두를 달리고 있다. 배드민턴 애호가라면 누구나 갖고 싶어 하는 브랜드이며, 제품에서 일본 공예의 정교함을 구현하고 있다.

 

2위 VICTOR

빅터는 1968년 대만에서 출발한 브랜드로 배드민턴 제품의 연구 개발, 생산 및 판매를 책임지고 있다. 1998년 중국 본토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으며, 대만, 중국, 일본, 인도네시아, 태국, 인도, 독일에 각각 회사 및 생산 R&D 기지를 설립했다.

 

3위 LINING

리닝은 중국 올림픽 체조 영웅 리닝이 자신의 이름을 따 1990년 설립한 스포츠용품 브랜드이다. 수년간 중국 선수단을 후원하며 국내외 각종 대회에 참가하도록 하고 있다.

 

4위 RSL

RSL은 1928년에 영국에서 설립된 브랜드로 영국의 오랜 역사와 함께한 브랜드이자 세계의 배드민턴과 함께 성장한 브랜드이다. R.S.L의 의미는 Reinfoced Shuttlecoks Limited이며, 창업자인 Mr.MAXTON가 영국 런던 남쪽의 NORBURY CITY에 RSL를 설립했다.

 

5위 KAWASAKI

가와사키는 1896년 일본에서 시작된 브랜드이다. 선전시의 가와사키운동용품유한회사는 운동용품 기업으로 주로 배드민턴 및 테니스 장비를 판매하며, 배드민턴 라켓, 테리스 라켓, 운동복, 전문 운동화 등을 취급한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국 '가오카오 소비'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아
"'가오카오 소비'를 잡아라!} 중국판 대입고사인 '가오카오'가 중국 유통업계의 새로운 소비 트랜드를 만들고 있다. 시험이 끝나고 백만이 넘는 수험생들이 시험을 준비하며 억눌린 감정을 소비로 해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부모 입장에서 고생한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소비를 지원하고 나서면서 중국에서는 '가오카오 소비'라는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CMG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올 2025년 중국 대학 입학시험이 막을 내리면서, 수험생들을 중심으로 한 ‘청춘 소비’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졸업 여행부터 전자기기 구매, 자격증 취득과 자기 관리까지, 대학입시 이후의 ‘보상 소비’와 ‘계획 소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소비형태는 여행부터 전자제품, 자기 계발까지 다양하다. 말 그대로 수험생들이 "이제는 나만을 위한 시간”을 즐기기 위한 소비에 주머니를 아낌없이 열고 있다. 중구 매체들은 가오카오 시험이 끝난 직후, 졸업생들은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거나 부모에게서 ‘보상 선물’로 최신 스마트기기를 받는 모습이 흔해졌다고 전했다. 일부는 여름방학을 활용해 운전면허를 취득하거나 헬스장에서 체계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