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러시아 5G 넘어 6G 개발 예정에 中네티즌 "러시아 파이팅!"

 

'전쟁에 이기고 있다' 

이 말을 증명이라도 하듯 러시아가 각종 제스처를 해 주목된다. 가장 최근 것이 바로 러시아가 5G 단계를 넘어서 6G를 개발할 것이라고 발표한 것이다.

6G는 한국의 삼성이 주도적으로 개발에 나서고 있는 차세대 통신 시스템이다. 

사실 5G만 제대로 구현이 돼도 가상과 현실이 공존하는 '메타버스'가 가능해진다. 하지만 아직 5G도 제대로 정착되지 않은 상황이다. 

최근 통신기술의 발달은 상상을 초월할 정도다. 문제는 그 기술 개발 속도가 실물 구현 속도를 넘어서고 있다는 점이다. 

이제 아예 통신 세대간의 구분을 기술과 실물 구현 두 부문으로 나눠서 봐야하지 않을까 싶다.

어쨋든 러시아는 2025년까지 관련 연구소에 300억 루블(약 6500억 원)을 투자해 새로운 6G 통신을 연구할 예정이다. 러시아 부총리 드미트리 체르니센코는 8월 1일까지 디지털 발전부, 교육 및 과학부, 재정부에게 6G 통신 분야 연구 개발에 추가 자금을 지원하라고 지시했다.

하지만 러시아의 5G 운영은 아직 초기 단계이다. 아직 5G 기술이 완성되지 않은 단계에서 6G 개발에 도입한다는 것이다.따라서 6G 개발에 앞서 LTE 주파수 대역의 확장을 우선적으로 연구해야 한다는 의견이 많다.

이를 두고 중국 네티즌은 6G 기술에 관심을 보이며 러시아의 6G 개발을 응원하고 있다.

 

러시아 파이팅! 대중들에게 도움이 되는 것을 연구했으면 좋겠어요.

 

러시아가 하루 빨리 연구해내기를 희망합니다!

 

저번에 미국이 5G를 넘어서 6G를 연구한다는 기사를 봤는데, 5G를 넘어서 7G를 연구하는 국가는 없었으면 좋겠네요.

 

사실 6G는 특수한 산업에서만 쓸모 있어. 군사, 자율주행, 온라인 의료 등!

 

보통 사람들은 인터넷 속도가 빨라졌다는 느낌만 있을 거야. 하지만 이건 신호라서 우주 비행, 군사, 원거리 기술 등 사업에 큰 영향을 미치지.지금 비행기에서 휴대전화를 끌 필요가 없는 것도 주파수 대역이 많아졌기 때문이야.

 

2G나 3G 쓸 때 화웨이는 이미 5G를 연구하고 있었다고 들었어… 그러니까, 화웨이는 이미 7G나 8G를 연구하고 있을 수도 있는 거지.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