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中우주정거장 모듈 원톈(问天) 발사 성공에 中네티즌 “역시 중국”

 

중국의 우주굴기는 계속된다. 쭉~!

중국이 독자 우주정거장 건설을 목표로 실험실 모듈인 '원톈(问天)'을 발사했다. 원톈은 궤도에 정상적으로 진입하여 좋은 시작을 알렸다.

이는 중국 역사상 처음이다.

20t급 우주 설비가 궤도에서 도킹에 성공한 것이다. 무엇보다 이번 도킹은 역사상 처음으로 비행사들이 우주 정거장에 체류하는 기간에 진행됐다. 

그만큼 중국 우주 기술의 정밀성이 높다는 의미다. 이미 중국은 우주 무기를 생산하는 수준까지 달했다는 미국의 우려가 있을 정도다. 

실제 위성 추락 실험을 벌여 성공하기도 했다. 물론 미국의 기술도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하지만 중국은 위성 추락 실험을 직접 했고 미국은 지금까지 알려진 것으로 실험을 하지는 않았다. 은밀한 유사실험을 했을 수는 있다.

다만 이 경우라도 중국은 직접적인 실험을 통해 유사실험보다는 더 중요한 데이터를 확보했다는 의미여서 미국보다 나은, 최소한 미국 못지 않은 기술력을 이미 중국이 확보했다는 분석이 유효해 보인다. 

원톈 실험실 모듈은 중국 우주 정거장 건설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원톈 실험실 모듈은 수면실 3개, 주방 1개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여러가지 실험을 진행할 수 있도록 환경이 마련되어 있다.

원톈의 발사 성공 소식을 접한 중국 네티즌들은 중국인으로서 자랑스럽다며 중국 우주 산업의 앞날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남기고 있다.

 

세분은 영웅이세요. 고생하셨습니다. 중국의 우주 산업에 정말 큰 공헌을 하셨어요!

 

중국이 발전할 때마다 미국인의 심장이 요동치겠지. 중국 우주 산업의 앞날을 응원합니다!

 

중국인으로서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중국 파이팅!

 

중국의 우주 비행사들에게 큰 공헌을 하셨어요. 경의를 표합니다.

 

중국은 위대합니다! 위대한 연구원분들께 경의를 표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우주 비행사분들과 관련 종사자분들은 모두 영웅이세요. 영웅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사회

더보기
고장난 주차타워...도심 주차난의 주범으로 등장 눈길
‘고장난 주차타워, 이걸 어째?’ 중국에서 한 때 인기를 끌었던 주차타워가 최근 도심 주차난 해소는커녕 오히려 주차난을 가중시키고 있어 논란이다. 타워가 오래되면서 기계 고장으로 멈춰섰거나, 자동차 크기가 변하면서 주차장이 작동을 해도 실제 이용할 수 있는 차량이 크게 줄어든 탓이다. 중국 매체에 따르면 중국 각 도시에서 기계식 입체 주차타워는 공간을 절약하고 도시 내 주차공간을 보완하는 데 일정 역할을 했지만, 일부 장비는 실제 사용에서 제대로 활용되지도, 철거되지도 못해 차량을 세울 수 없는 ‘좀비 주차장’으로 전락했다. 기계식 주차타워는 본래 한정된 토지 위에서 최대한 많은 주차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등장했다. 그러나 보도에서 지적했듯이, 현실에서는 다수의 기계식 주차타워가 ‘좀비 주차장’이 되었고, 많은 운전자들이 통로에라도 주차하려 하지, 기계식 주차타워에 주차하려 하지 않는 상황이 벌어졌다. 이는 분명 자원의 큰 낭비다. 기계식 주차공간은 대개 내연기관 차량을 기준으로 설계됐지만, 현재의 신에너지차량들은 대체로 크고 무거워 차량 소유자들이 ‘주차공간’만 바라보며 한숨짓는 상황이 벌어졌다. 물론 많은 내연기관 차량 소유자들 또한 기계식 주차공간을 피할

문화

더보기
중 드라마 막장형 늘어나며 사회 속에 여성혐오 싹 키워
동영상 홍수의 시대다. 현실을 보다 극적인 현실로 묘사하는 과거와 달리 최근 드라마는 극적인 비현실이 특징이다.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비현실을 통해 현실의 불만을 대리 만족시켜주는 것이다. 마약이 주는 환상과 다를 게 없다. 아쉽게도 이 쾌감은 역시 극적이어서, 쉽게 중독되고 만다. 더욱 문제는 이 비현실을 현실로 착각하는 착란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이다. 최근 중국에서는 이 같은 드라마의 ‘비현실’성이 논란이 되고 있다. 비현실적 여성 캐릭터들에 대한 묘사는 현실 중국사회에 여성 혐오증을 양산할 수 있다는 우려를 키우고 있다는 것이다. “미니 드라마를 본 후, 우리 엄마는 주변에 악독한 며느리가 있다고 확신했다.” 최근 한 중국 매체는 이 같은 문장으로 시작하는 비현실 드라마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보도에 따르면, 허난성 난양시에 사는 리 씨는 어머니가 **《○○ 시어머니, 모두를 놀라게 하다》**라는 미니 드라마를 보고 나서 태도가 변했다고 밝혔다. 해당 드라마는 강인한 시어머니가 악독한 며느리와 맞서 싸우는 내용을 담고 있었으며, 이를 본 후 어머니는 “그동안 며느리가 보였던 정상적인 태도는 다 연기였고, 악독한 며느리 주변에는 반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