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성폭력 혐의 전 엑소 멤버 크리스 재판 개시에 中네티즌 "연예계에 경고가 되길"

"아이돌 그룹 엑소의 전 멤버인 크리스(중국명 우이판)가 성폭력 혐의로 체포된 지 10개월여 만에 재판을 받았다. 중국 신화통신 등에 따르면 베이징시 차오양구 인민법원은 지난 10일 크리스의 성폭행 및 집단음란 사건에 대해 심리를 진행했다. 재판은 피해자의 사생활 보호 차원에서 비공개로 진행됐고, 재판부는 추후 일정을 정해 형을 선고할 계획이다."

한국 언론이 전한 인기 남성 아이돌 그룹 '엑소'의 전 멤버 크리스가 중국에서 재판을 받았다는 소식이다. 

크리스는 미성년자 강간혐의로 체포돼 조사를 받아왔다. 지난해 7월 체포됐다. 당시 중국 공안국은 "여러 차례 나이 어린 여성을 유인해 성관계했다는 인터넷에서 제기된 의혹과 관련해 조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본래 크리스는 캐나다 국적이어서 인신구속을 없을 것으로 전망됐으나, 중국 공안은 그를 전격 체포해 형사구류 조치했다. 중국에서 형사구류는 한국의 구속과 같다. 

중국에서 성폭력 범죄는 중죄다. 보통 3년에서 10년 사이의 징역형을 선고 받는다.
크리스에게는 집단음란 혐의가 적용됐다. 이 혐의는 3인 이상이 참여하는 집단 성관계를 주도적으로 마련하거나 자주 참여한 경우 해당된다. 성폭력 범죄 중에는 죄질이 가장 나쁜 것으로 가중처벌될 수 있는 것이다. 

법정 형량은 5년 이하이지만 미성년자를 참여시킨 사실이 드러나면 형량은 더 늘어난다.

크리스는 애초 미성년자 성폭행 혐의로 체포됐었다. 
엑소 멤버였던 크리스는 SM엔터테인먼트와 2014년 전속계약 무효 소송을 벌인 뒤 그룹을 탈퇴하고 중국에서 활동을 해왔다. 

이번 범죄로 중국에서 활동이 불가능해졌다. 중국 네티즌들도 크리스의 행위에 분노하고 있다. 

 

모든 외국 국적자가 중국에서 범죄를 저지르면, 모두 법률적 책임을 져야 해.

 

반드시 엄벌에 처하여, 연예계에 경고해야 해.

 

캐나다 사람이잖아.

 

드디어 재판이 시작됐다니!

 

공인은 개인의 이미지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해!

 

속이 시원하다.

 

출처 : https://mp.weixin.qq.com/s/8lPxYZWt1zQm2z8IPkeH3g

 


사회

더보기
중 식품체인업체 회장의 "소비자 교육" 발언에 네티즌 발끈, "누가 교육 받는지 보자."
“소비자를 성숙하게 교육해야 한다.” 중국의 전국 과일 판매체인을 운영하는 ‘백과원’의 회장 발언이 중국 소비자들의 분노를 사고 있다. 백과원 체인점의 과일들이 “비싸다. 월 2만 위안 월급을 받아도 사먹기 힘들다”는 소비자 반응이 나오자, 회장에 이에 대응해서 “고품질 과일을 경험하지 못해서 무조건 싼 과일을 찾는 것”이라며 “우리는 소비자 교육을 통해 성숙된 소비를 하도록 해야 한다”고 한 것이다. 중국 소비자들은 이에 흥분하며, “우리에게 비싼 과일을 사도록 교육시키겠다는 것이냐”고 반발하며 “정말 누가 교육을 받는지 두고 보자”고 반응하고 있다. 중국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이미 불매 운동이 퍼지고 있는 상황이다. 중국 매체들은 ‘소비자 교육’이라는 단어는 업계 전문 용어여서 이 같은 용어에 익숙하지 못한 소비자들이 듣기 불편해 하는 것일 수 있다고 분석했다. 업계 분석에 따르면, 상업 분야에서의 “소비자 교육”이란 원래 감정적인 뜻이 아니라, 브랜드 구축·품목 관리·서비스 경험 등을 통해 소비자가 품질 차이와 가치 논리를 이해하도록 만드는 것을 가리키는 말이다. 실제 백과원측은 회장의 발언이 일파만파로 부정적 여론을 확산시키자, 바로 대응해 “해당 짧은

문화

더보기
중국 '가오카오 소비'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아
"'가오카오 소비'를 잡아라!" 중국판 대입고사인 '가오카오'가 중국 유통업계의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규모가 커지면서 중국 전체 소비액에 영향을 미칠 정도가 돼고 있다. 시험이 끝나고 백만이 넘는 수험생들이 시험을 준비하며 억눌린 감정을 소비로 해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부모 입장에서 고생한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소비를 지원하고 나서면서 중국에서는 '가오카오 소비'라는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중국 상인이나 유통회사들은 물론, 당국도 이를 지목하고 더 많은 다양한 소비를 만들어 내려 노력하고 있다. 다양한 소비 촉진 이벤트를 만들어 가오카오 소비가 더욱 건전한 방향으로 국가 경제에 이득이 되도록 만들고 있는 것이다. CMG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올 2025년 중국 대학 입학시험이 막을 내리면서, 수험생들을 중심으로 한 ‘청춘 소비’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졸업 여행부터 전자기기 구매, 자격증 취득과 자기 관리까지, 대학입시 이후의 ‘보상 소비’와 ‘계획 소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소비형태는 여행부터 전자제품, 자기 계발까지 다양하다. 말 그대로 수험생들이 "이제는 나만을 위한 시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