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의 우롱차 브랜드 Top 5...중민홍태가 1위

중민홍태, 철관음으로 유명

차는 중국의 가장 오래된 전통 문화 가운데 하나다. 신체적 건강은 물론 조용히 차를 음미하며 정신도 수양할 수 있도록 한다. 몸과 마음에 모두 좋은 문화 가운데 하나다. 차 성분 자체도 심신을 안정시켜주는 데 차를 마시는 행위는 심리적인 안정을 가져다주는 효과가 있다.

그래서 차를 마시며 책을 읽게 되고, 커피를 마시면 수다만 떨게 된다는 말도 있다. 중국의 수많은 차들 중에서도 우롱차는 그 양이 은은하게 오래가는 것으로 유명하다. 철관음 등 유명 우롱차를 선보이는 차 브랜드를 살펴봤다.

 

1. 중민홍태(中闽弘泰)

中闽弘泰의 가장 유명한 상품은 철관음차로, 차밭 규모는 3256묘(畝, 1묘는 약 666㎟)에 달한다. 中闽弘泰의 차는 채취, 가공, 저장까지 엄격한 기준을 가지고 있다. 5개의 초대형 냉각창고를 가지고 있어 차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이 언제든지 가장 신선한 찻잎 상태로 우려내 차를 마실 수 있다.

 

2. 파마 八马

八马은 중국 10대 차 브랜드 중 하나로 회사는 철관음 발원지인 푸젠성 안시현 서평진(西坪鎭)에 위치하고 있다. 역사가 매우 오래되고, 생산되는 차의 종류가 많아 중국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명성을 얻고 있다. 국가 중점 1위 기업 중의 하나이다.

 

3. 후이쥐춘치우 惠聚春秋

惠聚春秋의 발상지는 중국에서 '차의 수도(茶都)'로 불리는 푸젠성 안계(安溪)로 유기농 차 재배와 연구개발에 앞선 기술을 가지고 있다. 찻잎의 품질이 높고 맛도 향긋하고 오염물질이 거의 나오지 않아 유기농 차를 좋아하는 이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다.

 

4. 자향옌 家乡缘

家乡缘은 샤먼에서 시작된 유명 차 브랜드로 그 전신은 안계의 차 가공 공장이다. 해발 1000m  안팎의 고지대에서 차밭을 일궈 일년 내내 운무가 피어오르고 풍부한 일조량을 자랑한다. 찻잎의 향기가 진하고 깊은 맛을 느끼게 한다.

 

5. 시엔향 仙醇

仙醇은 푸젠성 안계에서 철관음 차 생산 및 판매로 잘 알려진 브랜드다. 이 브랜드의 찻잎은 향긋하고 감칠맛이 좋으며, 건강에 좋은 미네랄이 10여종 함유되어 있다. 생산되는 차에 아무런 첨가제도 넣지 않아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사회

더보기
고장난 주차타워...도심 주차난의 주범으로 등장 눈길
‘고장난 주차타워, 이걸 어째?’ 중국에서 한 때 인기를 끌었던 주차타워가 최근 도심 주차난 해소는커녕 오히려 주차난을 가중시키고 있어 논란이다. 타워가 오래되면서 기계 고장으로 멈춰섰거나, 자동차 크기가 변하면서 주차장이 작동을 해도 실제 이용할 수 있는 차량이 크게 줄어든 탓이다. 중국 매체에 따르면 중국 각 도시에서 기계식 입체 주차타워는 공간을 절약하고 도시 내 주차공간을 보완하는 데 일정 역할을 했지만, 일부 장비는 실제 사용에서 제대로 활용되지도, 철거되지도 못해 차량을 세울 수 없는 ‘좀비 주차장’으로 전락했다. 기계식 주차타워는 본래 한정된 토지 위에서 최대한 많은 주차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등장했다. 그러나 보도에서 지적했듯이, 현실에서는 다수의 기계식 주차타워가 ‘좀비 주차장’이 되었고, 많은 운전자들이 통로에라도 주차하려 하지, 기계식 주차타워에 주차하려 하지 않는 상황이 벌어졌다. 이는 분명 자원의 큰 낭비다. 기계식 주차공간은 대개 내연기관 차량을 기준으로 설계됐지만, 현재의 신에너지차량들은 대체로 크고 무거워 차량 소유자들이 ‘주차공간’만 바라보며 한숨짓는 상황이 벌어졌다. 물론 많은 내연기관 차량 소유자들 또한 기계식 주차공간을 피할

문화

더보기
중 드라마 막장형 늘어나며 사회 속에 여성혐오 싹 키워
동영상 홍수의 시대다. 현실을 보다 극적인 현실로 묘사하는 과거와 달리 최근 드라마는 극적인 비현실이 특징이다.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비현실을 통해 현실의 불만을 대리 만족시켜주는 것이다. 마약이 주는 환상과 다를 게 없다. 아쉽게도 이 쾌감은 역시 극적이어서, 쉽게 중독되고 만다. 더욱 문제는 이 비현실을 현실로 착각하는 착란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이다. 최근 중국에서는 이 같은 드라마의 ‘비현실’성이 논란이 되고 있다. 비현실적 여성 캐릭터들에 대한 묘사는 현실 중국사회에 여성 혐오증을 양산할 수 있다는 우려를 키우고 있다는 것이다. “미니 드라마를 본 후, 우리 엄마는 주변에 악독한 며느리가 있다고 확신했다.” 최근 한 중국 매체는 이 같은 문장으로 시작하는 비현실 드라마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보도에 따르면, 허난성 난양시에 사는 리 씨는 어머니가 **《○○ 시어머니, 모두를 놀라게 하다》**라는 미니 드라마를 보고 나서 태도가 변했다고 밝혔다. 해당 드라마는 강인한 시어머니가 악독한 며느리와 맞서 싸우는 내용을 담고 있었으며, 이를 본 후 어머니는 “그동안 며느리가 보였던 정상적인 태도는 다 연기였고, 악독한 며느리 주변에는 반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