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 인기 냉동식품 브랜드 Top 5...산전식품 1위

1990년 초반 중국을 찾으면 쉽게 보는 게 거리를 걸으면서 점심을 해결하는 일꾼들의 모습이다. 거리 리어커 식당에서 간편식을 사서 식사를 해결한다.

대표적인 음식이 젠빙이었다. 우리 김치전 꼴인데, 우리처럼 야채 등을 섞은 뒤 굽는 게 아니라 먼저 가루를 구운 뒤 그 위에 다양한 야채와 고기, 과자를 얹어서 먹는 것이다.

중국식 향료에 처음에 멀리했다 맛을 본 뒤 다른 중국인들처럼 줄을 서 사 먹는 한국인들이 적지않았다. 젠빙은 전의 재료도 밀뿐 아니라 옥수수 등 다양하고 속에 넣는 내용물도 개인 취양에 맞춰 고를 수가 있어 '고르는 재미'도 솔솔치 않는다.

이 같은 간편식을 빠르게 대처한 게 라면 등 간편 조리식이다. 경제 발전과 함께 중국은 그야말로 간편 조리식의 천국이 되고 있다. 세계 각국의 맛이 고루 있어 골라 먹기도 좋다.

그 간편식 회사들의 순서를 살폈다.

 

1. 三全 (삼전)

삼전은 1992년 창립돼 냉동탕원, 만두, 쫑즈 등 냉동식품 계열 제품을 생산·판매하는 브랜드 중 하나로 2008년 심천 증권 거래서에 성공적으로 상장되었고 현재 400가지 이상의 풍부한 고품질의 제품을 시장에 출시했다.

2. 湾仔码头 (Wan Chai Ferry)

만두로 출발한 Wan Chai Ferry는 1978년 홍콩에서 설립되어 1997년 General Mills Foods의 식품 회사에 합병되었다. 그 제품에는 만두, 완탕과 같은 급속 냉동 식품의 정제된 시리즈도 포함되었다. 중국 남부 시장에서 냉동 식품의 30% 를 점유하고 있다.

 

3. 海旺 (Haiwang 하이왕)

1993년에 설립된 Haiwang은 육류 제품, 국수 및 쌀 제품, 어죽 제품 및 기타 속동성 제품의 연구 개발, 생산 및 판매를 전문으로 하는 식품 전문 제조업체이다. 포심어환, 오징어환, 곤환, 새우만두, 탕위안 등을 기업 대표 제품으로 삼고 전국 30여개 성도 대형 마트와 잇따라 파트너십을 확정했다.

 

4. 科迪集团 (Cody)

1985년에 설립된 Cody는 유제품, 급속냉동 식품, 밀가루 제품 및 식수의 연구 개발, 생산 및 판매에 중점을 둔 종합 식품 그룹으로 농산물 및 부산물의 심층 가공에 중점을 두고 있다.

 

5. 安井 (Anjoy)

2001년에 설립된 Anjoy는 급속냉동 어죽 제품, 육가공품, 전골 재료, 면류, 쌀, 등을 생산, 판매하는 식품회사로 20년의 개발기간을 거쳐 현재는 연간 생산량 51만t, 300여 개의 급속냉동식품을 출시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국 '가오카오 소비'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아
"'가오카오 소비'를 잡아라!} 중국판 대입고사인 '가오카오'가 중국 유통업계의 새로운 소비 트랜드를 만들고 있다. 시험이 끝나고 백만이 넘는 수험생들이 시험을 준비하며 억눌린 감정을 소비로 해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부모 입장에서 고생한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소비를 지원하고 나서면서 중국에서는 '가오카오 소비'라는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CMG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올 2025년 중국 대학 입학시험이 막을 내리면서, 수험생들을 중심으로 한 ‘청춘 소비’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졸업 여행부터 전자기기 구매, 자격증 취득과 자기 관리까지, 대학입시 이후의 ‘보상 소비’와 ‘계획 소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소비형태는 여행부터 전자제품, 자기 계발까지 다양하다. 말 그대로 수험생들이 "이제는 나만을 위한 시간”을 즐기기 위한 소비에 주머니를 아낌없이 열고 있다. 중구 매체들은 가오카오 시험이 끝난 직후, 졸업생들은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거나 부모에게서 ‘보상 선물’로 최신 스마트기기를 받는 모습이 흔해졌다고 전했다. 일부는 여름방학을 활용해 운전면허를 취득하거나 헬스장에서 체계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