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 맞춤형 가구산업 시장규모 4189억 위안....전년 동기 대비 9.9% 성장

 

4189억 위안.

약 78조3803억 원이다. 중국의 2020년 맞춤형 가구 시장 규모다. 전년 대비 9.9% 성장한 수치다.

중국에서는 맞춤을 '定制(Custom)'이라고 한다.

맞춤 제작 방식은 영국의 신사복 맞춤으로 유명했던 '새빌 스트리트(Savile Street)'에서 시작됐다. 의류에서 가구로 발전한 것이다. 사람들이 삶을 즐기고 아름다움을 추구함에 따라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이 개발되었다.

중국에서도 마찬가지다. 생활수준이 높아지면서 맞춤형 가구 시장도 매년 성장하고 있다.

지난 2020년 중국 맞춤형 가구 산업 시장 규모는 4189억 위안으로 전년 대비 9.9% 증가했다.

시장이 성장하면서 대표 기업들이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1994년에 설립된 '유럽형가구'(欧派家居)는 중국 최대 원스톱 종합 홈 퍼니싱 서비스 제공업체다.

이 회사는 주로 일반 가정 가구 제품에 초점을 맞춰 디자인 연구 및 개발, 생산, 판매, 설치 및 실내 디스플레이까지 일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0년 주방 가구 영업 수입은 6억6147만 위안으로 전년 대비 2.1% 감소했지만, 옷장 영업 수입은 57억 7161만 위안으로 전년 대비 11.7% 증가했다. 2020년 카테고리별 생산 제품 수는 옷장 184만7000개, 주방 가구 70만개, 목재 문 63만2000개 순이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 드라마 막장형 늘어나며 사회 속에 여성혐오 싹 키워
동영상 홍수의 시대다. 현실을 보다 극적인 현실로 묘사하는 과거와 달리 최근 드라마는 극적인 비현실이 특징이다.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비현실을 통해 현실의 불만을 대리 만족시켜주는 것이다. 마약이 주는 환상과 다를 게 없다. 아쉽게도 이 쾌감은 역시 극적이어서, 쉽게 중독되고 만다. 더욱 문제는 이 비현실을 현실로 착각하는 착란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이다. 최근 중국에서는 이 같은 드라마의 ‘비현실’성이 논란이 되고 있다. 비현실적 여성 캐릭터들에 대한 묘사는 현실 중국사회에 여성 혐오증을 양산할 수 있다는 우려를 키우고 있다는 것이다. “미니 드라마를 본 후, 우리 엄마는 주변에 악독한 며느리가 있다고 확신했다.” 최근 한 중국 매체는 이 같은 문장으로 시작하는 비현실 드라마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보도에 따르면, 허난성 난양시에 사는 리 씨는 어머니가 **《○○ 시어머니, 모두를 놀라게 하다》**라는 미니 드라마를 보고 나서 태도가 변했다고 밝혔다. 해당 드라마는 강인한 시어머니가 악독한 며느리와 맞서 싸우는 내용을 담고 있었으며, 이를 본 후 어머니는 “그동안 며느리가 보였던 정상적인 태도는 다 연기였고, 악독한 며느리 주변에는 반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