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텐센트 위챗(WeChat)이 선보인 업데이트 4대 기능

 

언제나 혁신

글로벌 비지니스의 표어다. 이 표어를 따르지 않는 비지니스는 바로 도태된다. IT화하는 '4차 산업 혁명'의 핵심이다.

중국 기업들은 이 혁신에서 빠르게 새로운 아이콘으로 자리잡고 있다. 대표적인 기업이 위쳇을 내놓은 텐센트다.

혁신은 가장 동물적 본능이다. 이기기 위한 게 바로 혁신이다. 매일 이기는 기업 그 것이 바로 4차 산업시대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들의 숙명이다.

최근 이 텐센트가 위쳇 기능을 혁신했다. 반응이 나쁘지 않다.

 

1. 모멘트 영상 표지 기능

그동안 모멘트 배경에는 정적인 이미지만 담아야 했지만, 이번 업데이트로 동영상 번호 중 하나를 표지로 선택할 수 있게 됐다.

오른쪽 하단에 '표지 바꾸기' 버튼이 새로 생겨 선택 후 자신의 동영상 번호나 모바일 앨범에 동영상을 한 장씩 올려 최장 30초까지 지원 가능하다.

 

2. 복수 계정 관리

위챗의 계정 변경 기능은 오래됐지만 그동안 한 개의 계정만 바꿀 수 있어 여러 개의 위챗이 있는 사용자에게는 불편했다. 업데이트된 후 위챗 계정이 2개 이상, 최대 4개 계정으로 전환될 수 있다.

 

3. 상단 채팅 접기

일상적인 대화창을 사용하지 않도록 자동으로 접고, 친구로부터 새로운 메시지가 있을 때 첫 화면에 다시 뜨게 하는 기능이다.

 

4. 동영상 번호로 모바일 멀티태스킹 기능

안드로이드 위챗의 새 버전에는 모바일 멀티태스킹 기능으로 동영상 번호로 복귀할 수 있는 기능이 올라와 있다. 이 버전에서는 사용자가 동영상 번호를 볼 때 종료하지 않고 멀티태스킹을 통해 위챗 인터페이스로 돌아가거나 다시 동영상 번호를 돌려받을 수 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