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의 5대 등산 명소...무이산이 1위

사람 많고 땅 넓은 게 중국의 특징이다.

땅이 넓다. 아주 넓다. 땅이 넓다는 특징은 그 속에 별의 별 지형이 다 있다는 의미다. 

중국의 산은 그런 점에서 참으로 다양하다.

'별유천지비인간'(세상에 없는 절경)이라는 이백의 싯구는 괜히 나온 게 아니다. 

중국 산은 그만큼 깊고 넓다. 뾰족한 봉우리들과 굽굽이 능선이 교차하는 산들이 중국 땅 곳곳에 있다.

산은 깊어 한 번 들어가면 세속과 쉽게 차단된다. 산속을 가면서 도심의 모습을 하루 종일 보지 않을 수도 있다. 높은 봉우리에 올라가도 산밖에 보이지 않는 풍경이 펼쳐진다.

도심을 보기위해 산정상에 오르는 한국과는 크게 차이가 있다. 중국의 명산은 정상에 오를 수록 산들밖에 안 보인다. 

산만 찾으면 복숭아 나무 숲속의 별유천지를 쉽게 발견한다.

중국의 산들은 그만큼 매력적이다. 그런 중국 산도 사람들이 좋아하는 순서가 있다. 

중국 산 가운데 등산하기 좋은 인기 순위를 알아봤다.

 

 

1. 武夷山 무이산

장시위푸젠의 접경지대에 위치하고 있으며, 국가급 유명 관광지이자 유명한 피서지이다. 2527종이 넘는 희귀식물과 5천종의 야생동물이 살고 있는 이곳은 세계문화유산이기도 하다.

 

2. 黄山 황산

세계적인 지질공원은 안휘성 황산시의 해발 1,864킬로미터에 위치해 있으며, 중국 10대 풍경 명소 중의 하나이다. 명나라 때 유명한 여행가 서하객은 이곳을 "황폐한 산으로 돌아와 악을 보려 하지 않는다"고 극찬했다.

 

3. 长白山景区 장백산 풍경구

지린(吉林)성 옌볜(延邊)조선족자치주의 남동쪽 바로 옆 차오젠(潮先)은 국가 5A급 관광지이자 만주의 발상지이자 만주족 사이에서 성산(聖山)으로 불리고 있다.

 

4. 武当山 우당산

유럽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중국 10대 관광지로 매년 수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세계 각지에서 와서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한다.

 

5. 莫干山 모간산

유명한 국가 4A급 관광지로, 이곳은 국가급 삼림공원으로 저장성 후저우시에 위치해 아름답고 풍요롭다. 또한 이곳은 중국 4대 피서지 중 하나로, 역사적으로 많은 유명인들이 이곳에 별장을 지었다.


사회

더보기
고장난 주차타워...도심 주차난의 주범으로 등장 눈길
‘고장난 주차타워, 이걸 어째?’ 중국에서 한 때 인기를 끌었던 주차타워가 최근 도심 주차난 해소는커녕 오히려 주차난을 가중시키고 있어 논란이다. 타워가 오래되면서 기계 고장으로 멈춰섰거나, 자동차 크기가 변하면서 주차장이 작동을 해도 실제 이용할 수 있는 차량이 크게 줄어든 탓이다. 중국 매체에 따르면 중국 각 도시에서 기계식 입체 주차타워는 공간을 절약하고 도시 내 주차공간을 보완하는 데 일정 역할을 했지만, 일부 장비는 실제 사용에서 제대로 활용되지도, 철거되지도 못해 차량을 세울 수 없는 ‘좀비 주차장’으로 전락했다. 기계식 주차타워는 본래 한정된 토지 위에서 최대한 많은 주차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등장했다. 그러나 보도에서 지적했듯이, 현실에서는 다수의 기계식 주차타워가 ‘좀비 주차장’이 되었고, 많은 운전자들이 통로에라도 주차하려 하지, 기계식 주차타워에 주차하려 하지 않는 상황이 벌어졌다. 이는 분명 자원의 큰 낭비다. 기계식 주차공간은 대개 내연기관 차량을 기준으로 설계됐지만, 현재의 신에너지차량들은 대체로 크고 무거워 차량 소유자들이 ‘주차공간’만 바라보며 한숨짓는 상황이 벌어졌다. 물론 많은 내연기관 차량 소유자들 또한 기계식 주차공간을 피할

문화

더보기
중 드라마 막장형 늘어나며 사회 속에 여성혐오 싹 키워
동영상 홍수의 시대다. 현실을 보다 극적인 현실로 묘사하는 과거와 달리 최근 드라마는 극적인 비현실이 특징이다.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비현실을 통해 현실의 불만을 대리 만족시켜주는 것이다. 마약이 주는 환상과 다를 게 없다. 아쉽게도 이 쾌감은 역시 극적이어서, 쉽게 중독되고 만다. 더욱 문제는 이 비현실을 현실로 착각하는 착란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이다. 최근 중국에서는 이 같은 드라마의 ‘비현실’성이 논란이 되고 있다. 비현실적 여성 캐릭터들에 대한 묘사는 현실 중국사회에 여성 혐오증을 양산할 수 있다는 우려를 키우고 있다는 것이다. “미니 드라마를 본 후, 우리 엄마는 주변에 악독한 며느리가 있다고 확신했다.” 최근 한 중국 매체는 이 같은 문장으로 시작하는 비현실 드라마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보도에 따르면, 허난성 난양시에 사는 리 씨는 어머니가 **《○○ 시어머니, 모두를 놀라게 하다》**라는 미니 드라마를 보고 나서 태도가 변했다고 밝혔다. 해당 드라마는 강인한 시어머니가 악독한 며느리와 맞서 싸우는 내용을 담고 있었으며, 이를 본 후 어머니는 “그동안 며느리가 보였던 정상적인 태도는 다 연기였고, 악독한 며느리 주변에는 반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