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계단식 논 Top 5

 

자연못지 않게 인문유산도 아름답다. 사람이 살아왔고 살아가는 모습이 담겨 있어 더욱 애뜻하다. 계단식 농경지는 자연 속에 어떻게 사람이 살아가는 지를 잘 보여준다. 자연을 최대한 이용하되, 훼손하지는 않는다는 동양의 삶의 원칙이 담겨져 있다.

요즘 자연이 사라진 도시에서 보기 힘든 모습이다. 중국에 인기를 끄는 계단식 농경지 모습의 순위를 정리해봤다.

 

1、广西龙脊梯田

용마루 계단식 밭은 용승 계단식이라고도 하는데, 당송시대부터 대규모로 개발되어 명청시대에는 거의 기존의 규모에 달한 보기 드문 대규모 계단식 밭으로, 들쭉날쭉한 계단식 밭 옆에는 아름다운 계곡과 기복이 있는 산봉우리가 있어 한 폭의 풍경화 같다.

 

2、云南元阳哈尼梯田

원양 계단식 논은 하니족을 비롯한 여러 민족이 함께 창조한 계단식 논 농경 문명의 기이한 풍광으로 규모가 크고 기세가 웅장하며, 그 웅장한 경관에 감탄하지 않을 사람이 없다.

 

3、贵州加榜梯田

계단식 밭은 묘족이 대대로 남긴 걸작으로 묘족 인민들의 독특한 조각을 산재해 새벽에는 계단식 밭과 조각을 구름에 휩싸여 보일 듯 말 듯 신비롭고 아름답다.

 

4、湖南紫鹊界梯田

선진(先秦)에서 시작하여 송명(宋明)에 퍼진 자작계 계단식 논은 중국 묘목, 요, 동, 한 등 여러 민족이 함께 한 노동지혜의 결정체로서 계단식 밭을 산에 따라 조성한 형태가 각기 다른데다 고풍스러운 자작 민가와 다양한 풍습이 어우러진 풍광이다.

 

5、福建尤溪联合梯田

유계연합 계단식 논은 푸젠(福建)성에서 가장 아름다운 계단식 논으로 겹겹이 쌓인 계단식 논으로 끝이 없고 규모가 웅장하고 기세가 드높아 저녁 무렵 석양이 계단식 밭에 내려앉고 밭에 농사짓는 인민들이 한 폭의 전원풍경 수묵화 같다.


사회

더보기
고장난 주차타워...도심 주차난의 주범으로 등장 눈길
‘고장난 주차타워, 이걸 어째?’ 중국에서 한 때 인기를 끌었던 주차타워가 최근 도심 주차난 해소는커녕 오히려 주차난을 가중시키고 있어 논란이다. 타워가 오래되면서 기계 고장으로 멈춰섰거나, 자동차 크기가 변하면서 주차장이 작동을 해도 실제 이용할 수 있는 차량이 크게 줄어든 탓이다. 중국 매체에 따르면 중국 각 도시에서 기계식 입체 주차타워는 공간을 절약하고 도시 내 주차공간을 보완하는 데 일정 역할을 했지만, 일부 장비는 실제 사용에서 제대로 활용되지도, 철거되지도 못해 차량을 세울 수 없는 ‘좀비 주차장’으로 전락했다. 기계식 주차타워는 본래 한정된 토지 위에서 최대한 많은 주차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등장했다. 그러나 보도에서 지적했듯이, 현실에서는 다수의 기계식 주차타워가 ‘좀비 주차장’이 되었고, 많은 운전자들이 통로에라도 주차하려 하지, 기계식 주차타워에 주차하려 하지 않는 상황이 벌어졌다. 이는 분명 자원의 큰 낭비다. 기계식 주차공간은 대개 내연기관 차량을 기준으로 설계됐지만, 현재의 신에너지차량들은 대체로 크고 무거워 차량 소유자들이 ‘주차공간’만 바라보며 한숨짓는 상황이 벌어졌다. 물론 많은 내연기관 차량 소유자들 또한 기계식 주차공간을 피할

문화

더보기
중 드라마 막장형 늘어나며 사회 속에 여성혐오 싹 키워
동영상 홍수의 시대다. 현실을 보다 극적인 현실로 묘사하는 과거와 달리 최근 드라마는 극적인 비현실이 특징이다.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비현실을 통해 현실의 불만을 대리 만족시켜주는 것이다. 마약이 주는 환상과 다를 게 없다. 아쉽게도 이 쾌감은 역시 극적이어서, 쉽게 중독되고 만다. 더욱 문제는 이 비현실을 현실로 착각하는 착란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이다. 최근 중국에서는 이 같은 드라마의 ‘비현실’성이 논란이 되고 있다. 비현실적 여성 캐릭터들에 대한 묘사는 현실 중국사회에 여성 혐오증을 양산할 수 있다는 우려를 키우고 있다는 것이다. “미니 드라마를 본 후, 우리 엄마는 주변에 악독한 며느리가 있다고 확신했다.” 최근 한 중국 매체는 이 같은 문장으로 시작하는 비현실 드라마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보도에 따르면, 허난성 난양시에 사는 리 씨는 어머니가 **《○○ 시어머니, 모두를 놀라게 하다》**라는 미니 드라마를 보고 나서 태도가 변했다고 밝혔다. 해당 드라마는 강인한 시어머니가 악독한 며느리와 맞서 싸우는 내용을 담고 있었으며, 이를 본 후 어머니는 “그동안 며느리가 보였던 정상적인 태도는 다 연기였고, 악독한 며느리 주변에는 반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