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빌 게이츠 이혼 소식에 중국 네티즌 "실제 이혼이 맞나?"

 

지난 3일 미국의 억만장자인 마이크로 소프트사의 빌 게이츠 ( Bill Gates)와 부인 멜린다 게이츠 ( Melinda Gates)가 황혼 이혼 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중국매체들도 크게 선정적으로 보도하고 있다.

덩달아 중국의 일반인들의 관심도 도를 넘게 집중되고 있는 현상이 벌어지고 있다.

빌 게이츠는 세계 1,2위를 다투는 부자다. 그의 부는 일런 머스크 등과는 다른데 마이크소프트의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컴퓨터 수에 따라 자연히 세금처럼 걷어지는 부다. 

 

그는 그렇게 쌓은 부로 세계 곳곳에서 봉사활동을 펼쳐 세계인의 존경을 받아왔다. 그의 이혼 소직이 놀라운 이유다. 이혼의 사유가 더욱 놀랍다. 심지어 미성년자 성행위도 포함돼 있다. 과연 사실일까? 세계인의 관심이 쏠리는 이유다.

 

중국에서 천 년이상 전해 내려 속담중에, ' 세상 어느 집이나 사람이나 풀기 어려운 문제들이 있다는 뜻의 ' 메이거  지아 또 요우 난니엔더 징 ( 每家都有难念的经 )이란, 오래되고 유명한 속담이 있다.

 

중국의 많은 네티즌들은 이 속담을 SNS로 공유하면서, 어차피 중국인들이 일도 아니며, 돈을 주체할 수 없는 사람들이 제멋대로 하는 행동에 대해 신경을 쓰고 왈가왈부하는 것은 현명하지 못하다고 경계하면서, 당장 자신의 앞에 놓인 일이나 걱정하라며, 게이츠 부부 이혼소식을 퍼나르는 네티즌들에게 적지 않은 쓴소리로 대응하고 있다.

 

더우기 이후 최근 드러나는 빌 게이츠의 여성편력이나 나체수영등의 추문들이 흘러나오면서,  자기가 가진 많은 돈으로 그동안 이미지를 교묘하게 포장해 온 그저 그렇고 그런 보통의 인간이었을 뿐이라며 비난의 글을 공유하고 있다.

 

이제 이혼했으니, (실체를 감추기 위해 했던 ) 기부나 자선할 필요가 없을 거야

 

 

돈이란( 재산분배) 그들에게는 숫자놀이에 불과할 뿐인데, 당신들은 왜 그렇게 재산분배에 관심이 많은 거야?  자기 일이나 잘해 !!! 

 

돈 있는 사람들은 자기 맘대로 해도 되는데, 돈 없는 사람들은 그저 운명에 따를 수 밖에...

 

바이든 행정부에게 세금 덜 바칠려고 (위장) 이혼하는것 같은데 ㅋㅋ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 드라마 막장형 늘어나며 사회 속에 여성혐오 싹 키워
동영상 홍수의 시대다. 현실을 보다 극적인 현실로 묘사하는 과거와 달리 최근 드라마는 극적인 비현실이 특징이다.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비현실을 통해 현실의 불만을 대리 만족시켜주는 것이다. 마약이 주는 환상과 다를 게 없다. 아쉽게도 이 쾌감은 역시 극적이어서, 쉽게 중독되고 만다. 더욱 문제는 이 비현실을 현실로 착각하는 착란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이다. 최근 중국에서는 이 같은 드라마의 ‘비현실’성이 논란이 되고 있다. 비현실적 여성 캐릭터들에 대한 묘사는 현실 중국사회에 여성 혐오증을 양산할 수 있다는 우려를 키우고 있다는 것이다. “미니 드라마를 본 후, 우리 엄마는 주변에 악독한 며느리가 있다고 확신했다.” 최근 한 중국 매체는 이 같은 문장으로 시작하는 비현실 드라마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보도에 따르면, 허난성 난양시에 사는 리 씨는 어머니가 **《○○ 시어머니, 모두를 놀라게 하다》**라는 미니 드라마를 보고 나서 태도가 변했다고 밝혔다. 해당 드라마는 강인한 시어머니가 악독한 며느리와 맞서 싸우는 내용을 담고 있었으며, 이를 본 후 어머니는 “그동안 며느리가 보였던 정상적인 태도는 다 연기였고, 악독한 며느리 주변에는 반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