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 국경절연휴 경제방역 둘다 잡는다, 주요관광지 정원 75%로 상향조정

 

2010년대 들어 2번째로 국경절연휴를 8일로 늘려 공표한 중국은, 이번 연휴의 관광과 소비를 촉진하는 대대적인 캠페인을 벌이면서, 국내관광시장을 크게 자극하고 있다.

 

이런한 중앙의 정책방향은 이미 지난 8~9월부터 국내 민항기를 이용하는 여객수가 급격하게 상승하는 현상으로 나타났고, 오는 11월의 관광상품과 호텔 예약률등에 관한 데이터도, 지난해 동기대비 수준으로 거의 회복될 수 있는 수준에 이르렀다고, 중국산업뉴스왕이 전했다.

 

중국산업뉴스는 이러한 관광회복실적이, 중국당국이 코로나19에 대한 방역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중국정부의 법정관광지인 5성 4성급의 관광지의 입장객을 75% 이하로 제한한 가운데 이뤄진 것인 것을 감안하면,  놀라운 회복력이 아닐 수 없다고 평가했다.

 

산업뉴스왕이 , 2020년 8일간의 국경절 연휴를 앞두고 발표한 9월 말 현재의 ㄹ관광관련 수치들을 보면, 중국의 국내선 민항여객기의 이용 승객은  4535만 1000명으로 지난해 동기대비 80% 이상을 회복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전국의 철도 이용객 수도,  누계 2억 4900만 명을 기록해 지난해 동기대비 66% 수준으로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는데, 무엇보다도 중국 네티즌들이 검색사이트인 바이두(百度) 를 통해 국내 관광지들을 검색하는 빈도를 나타내는 광광지검색지수가 지난해와 같은 수준으로 근접하고 있다면서, 국경절 이후에도 연말까지 큰 폭의 증가세로 이어 질 수 있다고 분석했다.

 

중국산업뉴스왕은, 현재 중국관광업계가 중시하는 수치는, 전국의 주요명승지나 극장등 폐쇄적인 문화관광컨텐츠가 상영되는 공연장의 입장객 허용한도가 지난 여름보다 월등하게 상향조정된 75%라는 수치이다.

 

중국증권가에서도 이와 같은 추세에 비추어, 중국최대의 여행사인 중국청년여행사등 관광업계의 회복성장세가 연말까지 계속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고 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