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中, 문 청와대신문고따라, 내년14차 5개년계획 인민정책제안 받는다.

 

인민일보가 달라졌다. 

 

아니 중국이 달라지고 있는 것 같기도 하다.

 

한국 문재인정부의 청와대 신문고에서 아이디어를 채용한 것 같기도 하다.

 

중국대표 관영언론인 인민일보가, 내년부터 시작되는 14차 5개년 계획의 실행을 앞두고, 독자들의 사업계획 즉 인민들이 원하는 구체적인 사업과 정책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개적으로 모집하는 캠페인을 벌이기 시작한 것이다.

 

이 캠페인의 이름은, [  14. 5 계획에, 내 한수를 더 한다] 이다.

 

이 캠페인 제목 아래, 인민일보가 켐페인을 벌이는 취지를 설명한다. 

 

" 눈부신 성과를 거뒀던 지난 13차 5개년 계획 ( 13.5 계획)이 마무리되고 있다. 이어 웅장한 14차 5개년 계획 (14.5 계획) 이 출범하려 한다.

 

14.5 계획은, 중국의 전면적인 소강사회를 완성하고, 한개의 백년목표( 중국공산당 창립 백주년 목표)를 달성한 상태에서, 향후 '전면적인 사회주의 현대화국가'를 건설하는 첫 과업을 시작한다는 의미를 갖는다.

 

이는 신중국 건국 백주년 ( 신중국이 1949년 건국했으니 건국 백주년이면 2049년 )의 사업목표 달성의 문을 여는 뜻깊은 5년의 시작이며, 향후 인민생활과 생산방식을 개편해 경제.사회 각 방면을 업그레이드시키는 최후의 과정이다.

 

이에 인민일보는 문을 활짝 열어 14억 인민들의 책략을 모아, 인민의 중지에 합당하는 최선의 계획을 설계하는 아이디어뱅크를 당 중앙과 연결시키려 하는 하는 것이다 "

 

 

이런 취지문 아래, 인민 일보는, 사회통치 / 민생보장 / 민주법치 / 교육 / 정신문명건설/ 건강국가건설/ 생태환경/ 안전과 소방/ 인터넷강국등  17개 분야로 나누어 각종 정책이나 민원들에 관한 기탄없는 제안을 받는 켑페인을 벌이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이 17가지 세목가운데 맨 윗줄 제일 가운데 민주법치항목이 자리잡고 있다.

 

이에 상당히 많은 정책제안과 제언이 줄을 잇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언듯 인민일보의 새로운 기획이, 문재인 정부 출범이후 내걸었던 청와대 신문고와 유사하다는 느낌이 든다.

 

여러 중국매체들은, 중국이 이처럼 대중적이고 공개적이고 대대적으로,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위해 인민다수의 아이디어를 수렴하는 플랫폼을 만들었다는 것은, 그 자체로도 이미 과거와 다른 프레임으로 미래를 준비한다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