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베이징 코로나 2차역습 위험고비 넘겼다. 베이징불안 부추기는 괴소문은 여전

코로나의 대부 종난샨원사 베이징지원설 떠돌아, 오늘 헛소문으로 판명.

 

한때 중국 코로나19의 대부인 종난샨원사가 베이징에 급파됐다는 등의 소문까지 돌았던 , 베이징시의 제 2차 역병발생상황이 이미 정점을 지나 통제국면에 접어든 것으로 확인됐다.

 

 

베이징르빠오 ( 北京日报) 등 중국매체들은 오늘 18일, 중국질병센타의 유행성질환 전문가인 우준요(吴尊友) 박사가  "베이징시 감염사태는 이미 잘 통제된 상태라고 명백히 말씀드린다" 고 발표한, 베이징시 신형폐렴방역관련 125차 기자회견 소식을 보도했다.

 

우준요 박사는 오늘 기자회견에서, 베이징시 남서부 수산육류 도매시장에서 다수 환자가 발생하면서 시작된 베이징 코로나 19 재유행 사태에 대해,  지난 13일을 정점으로 베이징시의 확진자 증가추세가 낮아지고 있기 때문에, 우려하는 제 2차 확산세가 이미 통제되고 있다고 봐야한다고 말했다.

 

 

베이징시내에 속한 서남부 행정구역인 펑타이취의 신파디시장은, 티엔안먼 광장에서 직선거리로 약 10킬로미터 떨어진 시내구역이어서 , 베이징의 2차 코로나 확산이 거셀 것으로 우려됐었다.

 

중국매체들은 우박사가 언급한 대로 베이징의 신규확진자 수는  지난 13일과 14일에 36명이 확진된 이후,  15일 27명, 16일 31명, 17일 21명으로 줄어드는 추세라고 부연해서 설명했다. 

 

어제 17일까지 신파디시장과 연관된 확진자는 모두 158명인 것으로 집계됐다.

 

한편 이번 베이징시의 확진자의 총수가 늘어나자, 웨이보등 중국 sns에는, 엇그제부터 중국 코로나19의 대부격인 종난샨 (钟南山) 원사가 베이징에 급파됐다는 소식이 나돌면서, 베이징 위기설이 퍼지기도 했으나, 사실무근인 것으로 밝혀졌다.

 

 

일부 네티즌들은, 이 헛소문들이 더 이상 퍼져나가 불안감만 고조되는 것을 막기위해 자발적으로, 받은 가짜소식에 ' 이 소식은 가짜'라는 표식을 붙혀 전파하기도 했다.

 

또 종난샨원사가 소속된 광저우 의과대학도 이례적으로 홈페이지에, 지난 16일 17일과 18일 당일에 종난샨원사가 광저우 의과대학에 머물며, 오전 오후에 치른 일정들을 자세히 밝히는 소동이 벌어지기도 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프 수교 60주년 기념 전시회 6월 30일까지 개최, 자금성과 베르사유궁전의 특별한 인연
청나라 강희제는 청나라 발전의 기초를 다진 황제다. 루이 14는 프랑스에서 '태양 왕'이라는 별칭을 들을 정도로 유명한 지도자였다. 그런 두 사람이 그 옛날 이미 서로의 존재를 알고 편지를 나눴다면? 실제 루이 14세는 강희제에게 "학식을 사랑해 서양 학문에 능통한 이들을 곁에 두고 싶어 하신다는 걸 들었다"며 "그래서 6명의 학자를 파견한다"고 편지를 보냈다. '자금성과 베르사유 궁전: 17세기와 18세기 중국-프랑스 교류(紫禁城与凡尔赛宫: 17, 18世纪的中法交往)' 전시회가 6월 30일까지 중국 베이징 고궁박물원(자금성)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회는 중국과 프랑스 수교 60주년을 기념해 마련됐다. 베르사유궁전과 고궁박물원에서 엄선한 200여 점의 도자기, 그림, 서적, 기타 문화유물을 통해 관객은 중국과 프랑스 궁정이 긴밀한 교류를 하던 17, 18세기로 시공간을 거슬러 올라간다. 이번 전시의 중국 큐레이터이자 고궁박물원 고궁역사부 연구원인 궈푸샹(郭福祥)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는, 완전히 다른 두 문명인 중국 황제와 프랑스 왕이 시대를 공유하며 교류했다는 것은 경이로운 실제 역사"라고 밝혔다. 루이 14세 집권기 프랑스 궁정은 중국 문화에 깊은 관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