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 일대일로 국제무역 7,8조 달러 (한화 7천 조원 ) 성과 달성

중국상무부, 중국의직접투자도 1천 1백억 달러 (한화 백 조원)

 

시진핑주석이 제창한 중국몽을 실현하는 일대일로정책이 상당한 성과를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상무부 왕삥난 ( 王炳南 ) 부부장은 지난 18일, 지난 2103년 주창한 일대일로정책을 통해 관련국가들과 새롭게 창출한 교역의 총액이 지난 2108년 까지 6년동안, 모두 7조 8천만 달러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왕 부부장은, 지난 6년동안 중국과 국경을 마주한 국가등 중국의 일대일로의 교역루트에 걸쳐있는 국가들과 철도개통, 새로운 항공노선과 해운노선을 공동으로 신설 증설하면서 실질적인 협력을 심화했다는데 먼저 큰 의의가 있었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국무원신문판공실이 마련한 일대일로 상무부부부장에 대한 기자회견에서, 그는 일대일로 해당국가와의 순교역량이 증가한 것 뿐만아니라, 공통발전의 기치아래 중국이 관련국에 투자한 금액도 미화 1천 백억 달러 (한화 약 1백 조원) 에 이른다고 밝혔다.

 

왕 부부장이 중국이 관련국에  직접투자한 총액을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일대 일로 정책출범 초기에, 중국이 일대일로를 통해 주변국들의 경제를 빨아들이는 블랙홀이 될 것이라는 비난여론때문에 그동안 관련국들에 대한 투자액수를 밝히지 않아 왔었다.

 

왕 부부장은, 이번 코로나 19로 일대일로의 사업에 지장이 초래될지 모른다는 우려가 있다는 질문에 대해서는, 오히려 그동안 일대일로정책의 카운터파트로 왕성하게 교류해온 루트들이 코로나19의 판데믹하에서 , 국제적인 방역협조를 더욱 긴밀하고 원만하게 수행할 수 있는 통로가 되었다고 밝혔다.

 

왕삥난 상무부 부부장은, 그리고 이와같은 일대일로의 통로를 통한 중국의 방역물자의 무료지원과 긴급물자의 원활한 공급으로 인해, 중국에 대한 신뢰가 더 높아져 향후 일대일로 정책사업에 대한 관련국의 믿음을 더 공고하게 다졌다고 덧붙혔다.


또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무역의 필요성이 높아지는 추세에 발맞춰, 개방형 플랫폼인 Silk Road E-commerce를 적극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그리고 아직도 일부 존재하는 중국의 일대일로정책에 대한 오해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해 중국과 외국 전문가들이 함께 <Common Dreams>라는 책을 출간하고 이를 6 종류의 언어로 번역해, 그동안 관련국들과 함께 거뒀던 많은 성과들을 온라인 과 오프라인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해왔다고 덧붙혔다. 

 

 

왕 부부장은 올해에도, 이번 역병의 세계화를 통해 전 세계 사람들이 운명 공동체라는 개념의 중요성을 더 잘 이해하게 되었기에, 공통번영을 추구하는 중국의 일대일로정책에 대한 이해와 신뢰가 더욱 높아질 것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