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 유명 여행 블로거 사망 소식에 中네티즌 "혼자 먼 길 여행은 위험해요!"

 

 

최근 중국의 유명 여행 블로거이자 여행가인 장예(姜野) 씨가 신장(新疆) 보거다펑(博格达峰)에서 주검으로 발견돼 충격을 주고 있다.

중국 네티즌들은 그의 죽음에 애도를 표하며 안타까워하면서도 그래도 위험한 여행이었다는 지적을 하고 있다.

여행 블로거 장예는 혼자서 각종 위험한 지역을 여행해 구독자들을 대리 만족시켜주는 것으로 인기를 끌어왔다. 이번 역시 신장 지역을 혼자 도보로 여행하는 일정이었다.

신장은 고원지역이면서 낮밤의 기온차가 심하고 인적이 끊어진 곳이 많다. 사람의 손을 타지 않은 경관으로 유명하지만, 그곳을 도보로 여행하는 것은 대단히 위험하다고 알려져 있다. 

장예는 지난 7월 1일 여행을 시작한 뒤 연락이 두절된 상태였던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장예와 연락이 끊어진 뒤 지인들의 신고로 수색작업이 벌어졌다.

장예의 주검이 확인된 것은 지난 12일이다. 현지 여행사 관계자에 따르면 장예는 보거다펑에 대해 문의했으며 여행사는 팀으로 여행할 것을 제안했지만 받아들이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의 한 여행가는 "신장 지역 여행은 혼자서 사고를 당했을 때 구조를 받기 어렵다는 게 최대 난점"이라며 "최소 2인 이상 함께 여행하고 위성통신장비 등을 구비할 것을 권하고 있다"고 말했다.

장예와 함께 비슷한 지역을 여행했던 또 다른 중국 여행 블로거는 "장예와 웨신을 통해 여행에 대해 정보를 교환해왔고, 여행 일정이 비슷해 12일쯤 서로 얼굴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는데 전해진 것이 그의 부고였다"고 안타까워했다.

장예는 중국 여행가들 사이에서 '천생유랑가'로 불릴 정도로 유랑하듯 하는 여행을 즐긴 것으로 유명하다.  5년전에는 3개 대륙 30여개 국가를 혼자 자전거로 여행을 해 주목을 받았다. 당시 장예가 이동한 거리만 5만㎞를 넘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중국 네티즌은 생명은 연약한 존재라며 안타깝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사회

더보기
고장난 주차타워...도심 주차난의 주범으로 등장 눈길
‘고장난 주차타워, 이걸 어째?’ 중국에서 한 때 인기를 끌었던 주차타워가 최근 도심 주차난 해소는커녕 오히려 주차난을 가중시키고 있어 논란이다. 타워가 오래되면서 기계 고장으로 멈춰섰거나, 자동차 크기가 변하면서 주차장이 작동을 해도 실제 이용할 수 있는 차량이 크게 줄어든 탓이다. 중국 매체에 따르면 중국 각 도시에서 기계식 입체 주차타워는 공간을 절약하고 도시 내 주차공간을 보완하는 데 일정 역할을 했지만, 일부 장비는 실제 사용에서 제대로 활용되지도, 철거되지도 못해 차량을 세울 수 없는 ‘좀비 주차장’으로 전락했다. 기계식 주차타워는 본래 한정된 토지 위에서 최대한 많은 주차공간을 확보하기 위해 등장했다. 그러나 보도에서 지적했듯이, 현실에서는 다수의 기계식 주차타워가 ‘좀비 주차장’이 되었고, 많은 운전자들이 통로에라도 주차하려 하지, 기계식 주차타워에 주차하려 하지 않는 상황이 벌어졌다. 이는 분명 자원의 큰 낭비다. 기계식 주차공간은 대개 내연기관 차량을 기준으로 설계됐지만, 현재의 신에너지차량들은 대체로 크고 무거워 차량 소유자들이 ‘주차공간’만 바라보며 한숨짓는 상황이 벌어졌다. 물론 많은 내연기관 차량 소유자들 또한 기계식 주차공간을 피할

문화

더보기
중 드라마 막장형 늘어나며 사회 속에 여성혐오 싹 키워
동영상 홍수의 시대다. 현실을 보다 극적인 현실로 묘사하는 과거와 달리 최근 드라마는 극적인 비현실이 특징이다.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비현실을 통해 현실의 불만을 대리 만족시켜주는 것이다. 마약이 주는 환상과 다를 게 없다. 아쉽게도 이 쾌감은 역시 극적이어서, 쉽게 중독되고 만다. 더욱 문제는 이 비현실을 현실로 착각하는 착란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이다. 최근 중국에서는 이 같은 드라마의 ‘비현실’성이 논란이 되고 있다. 비현실적 여성 캐릭터들에 대한 묘사는 현실 중국사회에 여성 혐오증을 양산할 수 있다는 우려를 키우고 있다는 것이다. “미니 드라마를 본 후, 우리 엄마는 주변에 악독한 며느리가 있다고 확신했다.” 최근 한 중국 매체는 이 같은 문장으로 시작하는 비현실 드라마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보도에 따르면, 허난성 난양시에 사는 리 씨는 어머니가 **《○○ 시어머니, 모두를 놀라게 하다》**라는 미니 드라마를 보고 나서 태도가 변했다고 밝혔다. 해당 드라마는 강인한 시어머니가 악독한 며느리와 맞서 싸우는 내용을 담고 있었으며, 이를 본 후 어머니는 “그동안 며느리가 보였던 정상적인 태도는 다 연기였고, 악독한 며느리 주변에는 반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