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조나탄 ‘멀티골' 수원, 포항 원정서 승리…3연승 행진


수원 삼성이 3연승 행진을 달렸다. 2017 20라운드 최우수 선수로 선정된 조나탄의 멀티골 덕이다.
수원은 지난 15일 포항 스틸야드에서 열린 포항과의 KEB하나은행 K리그 클래식 21라운드에서 3-2로 승리했다. 이로써 수원은 3연승의 상승세를 타기 시작했다.

수원은 전반 11분 선제 골을 터뜨리며 기선을 잡았다. 조나탄이 다소 먼 거리에서 얻은 프리킥을 오른 발로 낮게 깔아 차 그대로 포항의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 27분 왼쪽 측면에서 조나탄이 길게 크로스한 공을 염기훈이 몸을 날리면서 골문 앞에 있던 고승범에게 패스했다. 고승범은 이를 놓치지 않고 슈팅, 격차를 벌리는데 성공했다. 

 

 

KEB하나은행 K리그 클래식 2017 20라운드 최우수 선수로 선정된 수원 삼성의 조나탄.


 포항은 만회골을 위해 공세를 높였지만 전반 추가시간 룰리냐의 헤딩 슈팅이 골대에 맞고 나오면서 아쉬움을 남겼다. 후반 시작과 함께 수비형 미드필더 황지수를 빼고 지난 12일 영입한 김승대를 투입, 공격을 강화했다. 전술 변화는 후반 7분 만에 만회골로 이어졌다.

하지만 포항의 환호는 오래가지 않았다. 수원의 조나탄은 후반 14분 상대 뒷공간을 파고든 뒤 배슬기를 제치고 맞이한 골키퍼와의 1대1 상황에서 침착하게 슈팅, 격차를 다시 벌렸다. 이 골로 조나탄은 2경기 연속 멀티골을 기록했다. 이후 포항은 공격을 이어갔지만 수원 수비는 몸을 사리지 않고 상대 공격을 막아내면서 1점 차 리드를 지켜냈다.


글 = 이동경 출처 news1


사회

더보기
중 상하이시 출산장려를 위해 사측 납입 사회보험액의 6개월치 50%를 회사에 되돌려 주기로
중국 상하이시가 여 직원이 출산휴가를 쓰는 경우, 회사에게 납입했던 고용보험 등 사회보험료 6개월분의 50%를 지원키로 했다. 여성들이 보다 자유롭게 출산 휴가를 쓸 수 있도록 하는 조치다. 이번 제도 실시로 출산 등을 우려해 여성 고용을 주저하는 현상을 최소화하기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1징지왕 등 중국 매체에 따르면 상하이시는 최근 이 같은 내용의 ‘"여성 직원의 출산휴가 및 육아휴직 기간 중 고용주의 사회보험 지원금 지급에 관한 통지"(이하 통지)를 공표했다. 이번 통지는 시 인적자원사회보장국을 비롯한 5개 부서가 공동으로 서명했다. 중국 매체들은 “새로운 정책은 정부, 사회, 기업이 참여하는 출산 비용 분담 체계를 구축하고 "아동 친화적" 정책의 가치 지향성을 더욱 강화하는 것을 목표”라며 “’아동 친화적 일자리‘와 ’출산휴가 사회보장금‘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여성의 취업 장벽을 최소화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번 통지는 2025년 1월 1일부터 출산휴가 및 육아휴직을 시행하고 고용보험 등 사회 보험료를 납부한 경우 바로 신청할 수 있다고 밝히고 있다. 지원 기준은 출산휴가 및 육아휴가 기간 동안 여성 근로자의 기초연금보험, 기초의료보험

문화

더보기
중국 '가오카오 소비'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아
"'가오카오 소비'를 잡아라!" 중국판 대입고사인 '가오카오'가 중국 유통업계의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규모가 커지면서 중국 전체 소비액에 영향을 미칠 정도가 돼고 있다. 시험이 끝나고 백만이 넘는 수험생들이 시험을 준비하며 억눌린 감정을 소비로 해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부모 입장에서 고생한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소비를 지원하고 나서면서 중국에서는 '가오카오 소비'라는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중국 상인이나 유통회사들은 물론, 당국도 이를 지목하고 더 많은 다양한 소비를 만들어 내려 노력하고 있다. 다양한 소비 촉진 이벤트를 만들어 가오카오 소비가 더욱 건전한 방향으로 국가 경제에 이득이 되도록 만들고 있는 것이다. CMG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올 2025년 중국 대학 입학시험이 막을 내리면서, 수험생들을 중심으로 한 ‘청춘 소비’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졸업 여행부터 전자기기 구매, 자격증 취득과 자기 관리까지, 대학입시 이후의 ‘보상 소비’와 ‘계획 소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소비형태는 여행부터 전자제품, 자기 계발까지 다양하다. 말 그대로 수험생들이 "이제는 나만을 위한 시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