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불량배나 맹수로부터 자신을 지키는 손쉽고 효과있는 자위무기 베스트 10.

중국사회의 각종 유행과 선호도 순위 조사전문 사이트중의 하나인 파이싱빵 123 ( 排行榜123网 ) 은, 어린이나 노약자 그리고 여성들이 뜻하지 않은 곳에서 자신을 해칠 수 있는 불량배나 동물등을 만나 해를 입을 수 있는 위급상황에 처할 때, 신변과 주변에서 손쉽게 찾아 사용할 수 있는 호신용방호 물품들을 소개했다.

 

언 듯 당연한 듯 하지만, 정작 위급상황에 맞딱뜨리게 되면 생각치도 못하는 물품도 거론 되고, 무엇보다 모두 다 평상시 소지하는 것이 합법적 ( ? ) 이라는 점이다.

 

1위. 펜 ( 笔 )

 

 

2. 혁대( 腰带 )

3. 열쇠 (꾸러미)  钥匙串

 

  

4. 우산 (雨伞)

 

5. 재털이 ( 烟灰缸 )

 

 

6. 유리병 ( 玻璃瓶子 )

 

 

7. 양말 ( 袜子) 

 

이 양말이 나올 것을 상상한 사람은 드물 것이다. 그런데 이유가 그렇 듯한데, 주변에 큰 돌멩이들이 없고 작은 조약돌 같은 것이나, 모래나 흙밖에 없을 때, 이 양말을 벗어 작은 돌이나 모래 흙을 채워넣어, 상대에게 타격을 가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거론되었다.

 

  

8. 라이터 ( 打火机 )

 

 

9.전기충격기 ( 电棒)

 

 

10. 벽돌 ( 板砖 )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국 '가오카오 소비'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아
"'가오카오 소비'를 잡아라!} 중국판 대입고사인 '가오카오'가 중국 유통업계의 새로운 소비 트랜드를 만들고 있다. 시험이 끝나고 백만이 넘는 수험생들이 시험을 준비하며 억눌린 감정을 소비로 해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부모 입장에서 고생한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소비를 지원하고 나서면서 중국에서는 '가오카오 소비'라는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CMG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올 2025년 중국 대학 입학시험이 막을 내리면서, 수험생들을 중심으로 한 ‘청춘 소비’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졸업 여행부터 전자기기 구매, 자격증 취득과 자기 관리까지, 대학입시 이후의 ‘보상 소비’와 ‘계획 소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소비형태는 여행부터 전자제품, 자기 계발까지 다양하다. 말 그대로 수험생들이 "이제는 나만을 위한 시간”을 즐기기 위한 소비에 주머니를 아낌없이 열고 있다. 중구 매체들은 가오카오 시험이 끝난 직후, 졸업생들은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거나 부모에게서 ‘보상 선물’로 최신 스마트기기를 받는 모습이 흔해졌다고 전했다. 일부는 여름방학을 활용해 운전면허를 취득하거나 헬스장에서 체계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