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0 중국민영 100대기업 7위 삐꿰이위엔 (碧桂园), 고급 주거의 대명사.

 

 

삐꿰이위엔 (碧桂园)그룹은 중국민영기업 7위로, 전국의 대도시의 고급 아파트와 별장(중국식 단독주택)단지를 개발해 판매하는 주거전문 건설회사로 성장해, 현재는 리조트 호텔과 과학기술산업단지 개발등 종합부동산업으로 업종을 확장했다.

 

2019년 말 매출액은 7조 7715 억위안 (한화 환산 약 1,360 조원) , 부동산업계 1위 이다.

 

2020년 미 포츈지선정 글로벌 500대 기업중에는, 147위에 랭크된 세계적 기업이다.

 

그룹본부는 중국남부 광동성 포산시 ( 广东省 佛山市) 이다.

 

 

창업자는 55년생 양꿔치앙 (杨国强, 66세) 회장이다.

 

광저우 포산시 슌더구의 가난한 농촌 가정에서 출생한 그는 너무 가난해 17살 이전까지 신발이란 것을 신어본 적이 없다고 한다.

 

나라가 주는 빈곤가정보조금으로 다행히 소학교를 졸업해 글을 읽을 수 있게 된 것이 성공의 밑거름이 됐다고 양꿔치앙 회장은 술회한 바가 있다고 한다. ( 이 로인해 삐꿰이위엔 그룹은 학교사업과 장학사업 그리고 정부의 빈곤퇴치사업에 적극 참여해 막대한 기부를 하고 있다고 전해진다)

 

그는 소학교졸업후 공사현장이 일을 시작한 형의 도움으로, 건축현장에서 시멘트를 모래와 자갈을 섞는 막 노동으로 건설공사일을 배우고, 1980년 25살 때,  건축과 인테리어공사를 하청받아 시공하는 건설하청회사 ( 承包商)를 시작했다.

 

 

1992년 37살 때,  포산시  슌더 (顺德)구에 삐꿰이위엔이란 브랜드로 처음으로 아파트단지를 개발해 판매해 대 성공을 거둔다. 

 

성공 비결은 단지내 고급 운동시설을 갖춘 럭셔리 회관을 만들고, 또 외국어를 배울 수 있는 외국인학교를 동시에 배치시켜, 돈도 많고 교양도 있는 신흥부자들이 사는 주거 단지라는 이미지를 동원한 것이 적중했던 것이다.

 

포샨시는 대도시 광저우시의 서쪽에 인접한 신도시처럼 ( 서울의 분당 격) 고학력자와 광동성과 광저우에 진출한 수많은 외국인회사의 주재원들이 집중되기 시작하면서, 90년대 들어 새롭고 고급스러운 컨셉의 주거단지에 대한 니즈가 막 터져나올 때였는데, 이 삐꿰이위엔 브랜드가 이 컨셉을 적중시켰다고 한다.

 

1995년 이 그룹은, 1997년 12월 식민지 홍콩이 중국으로 회귀되는 정치적 계기를 120프로 활용해 대 성공을 거두는데, 홍콩회귀로 홍콩이 대륙과 개방되면 홍콩의 자본가들이 고급숙련인력이 넘치는 광저우시의 주강삼각주( 珠三角 ) 에 진출할 것임을 직감했다.

 

이 그룹은 홍콩의 자본가들이 광저우에 사업차 머물수 있는 호텔식 레지던스를 중국최초로 도입해홍콩인들 수준에 맞춘 고급레지던스 3만 채를 지어 백 % 분양에 성공해 완전 대성공을 거둬다고 한다.

 

 

 

이후 10여년 동안 삐궤이위엔 건설그룹은 차기개발 발표시마다 분양전 100% 예약선금이 들어오는 황금시대를 구가했고, 2007년에는 중국남부의 지명도를 바탕으로 홍콩증시에 상장해, 무려 1189 억 홍콩달러 ( 한화 환산 약 17조원 )의 자금을 모아, 광동성을 벗어나 중국전역의 대 도시에 진출 할 수 있는 실탄을 마련하게 된다.

 

2008년 이 그룹은 북부 헤이롱지앙성 내몽고자치구 안훼이성 등 전국 2선급 도시에 진출해, 첫해동안 무려 23개 프로젝트를 성공시켰고, 마침내 ' 전국의 어떤 도시든 삐꿰이위엔에 사는 사람들은 부자들' 이라는 이미지를 정착시키는데 성공한다.

 

이 후 삐꿰이위엔(碧桂园)은 , 아예 '5성급 아파트'라는 대명사를 내걸고 말레이시아등 해외진출을 시작했고 2015년 중국유수의 핑안보험 ( 平安)과의 합작투자를 계기로. ' 금융과 주거 부동산투자'  유행을 선도하기도 했다.

 

 

하이난 성과 황산등 중국명소에 고급 리조트호텔등 부동산과 주거를 잇는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면서 삼림도시 ( FOREST CITY) 건설사업으로 주거와 휴양을 겸한 럭셔리도시들을 개발 건설중이다.

 

2016년 삐꿰이위엔은 상하이 증시에 추가상장을 계기로 , 중국정부의 일대일로정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서남아시아 시장 석권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그룹은 특히 장학사업과  저소득층 빈곤구제사업등 중국당국의 국책사업을 적극지원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2020년 현재 중국등 1200개 대 도시에,  450만 채 이상의 5성급 주거를 지어 공급했다고 알려졌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