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창어5호 '우주의 키스' 는 " 비교할 수 없는 절대적인 완벽함"

 

 

 

중국의 달 탐사선,  창어5호의 임무가 고비를 넘겼다.

 

중국항천국은, 달 착륙선이 달 표면 2미터에서 채취한 2 킬로그램의 달 토양을 싣고 달을 이륙했던 상승선이, 지난 6일 달궤도에서 기다리고 있던 귀환선과 무사히 도킹에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이 날 달 궤도에서의 도킹성공으로, 중국의 달 토양채취를 위한 탐사계획의 성공은 9부 능선을 넘었다고 평가되고 있다.

 

남은 것은 상승선으로부터 달 토양을 옮겨받은 지구귀환선 캡슐이 이달 중순경, 예정대로 내몽고ㅈ 자치구땅으로 안착하면, 창어 5호 계획은 100% 완성된다.

 

우주선 캡슐의 지구귀환은 중국이 이미 수십 차례 반복해 온 일이기 때문에, 중국 매체들은 상승선과 지구 귀환선의 도킹 (결합) 성공만으로, 이미 성공의 축배를 전하고 있는 모습니다.

 

중국매체들은 지구 귀환선과 상승선의 결합이 예정된 6일 생방송을 통해 국가항천국의 성공발표를 14억 인민들에게 실시간으로 전하면서, 이 날의 도킹을, 우주의 키스로 명명하기도 했다.

 

중국의 젊은 네티즌들도 지구에서 38만 킬로미터 떨어진 달 상공에서의 ' 우주의 키스' 에 대해 큰 자긍심을 느꼈을 것이다. 이에 그들이 SNS를 통해 교환한 감격의 메시지를 모아 보았다.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아름다운 장면. 중국이 자랑스럽다

 

 

(기술과 계획이) 완벽했기에, (도킹) 성공은 미리 예정됐었다.

 

 

세기의 포옹 , 이제 집으로 돌아오는 너를 환영해 !

 

 

정말 대단해 ! 칭찬할 수 밖에 !

 

 

무사히 귀국하기를 기대한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국 '가오카오 소비'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아
"'가오카오 소비'를 잡아라!} 중국판 대입고사인 '가오카오'가 중국 유통업계의 새로운 소비 트랜드를 만들고 있다. 시험이 끝나고 백만이 넘는 수험생들이 시험을 준비하며 억눌린 감정을 소비로 해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부모 입장에서 고생한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소비를 지원하고 나서면서 중국에서는 '가오카오 소비'라는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CMG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올 2025년 중국 대학 입학시험이 막을 내리면서, 수험생들을 중심으로 한 ‘청춘 소비’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졸업 여행부터 전자기기 구매, 자격증 취득과 자기 관리까지, 대학입시 이후의 ‘보상 소비’와 ‘계획 소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소비형태는 여행부터 전자제품, 자기 계발까지 다양하다. 말 그대로 수험생들이 "이제는 나만을 위한 시간”을 즐기기 위한 소비에 주머니를 아낌없이 열고 있다. 중구 매체들은 가오카오 시험이 끝난 직후, 졸업생들은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거나 부모에게서 ‘보상 선물’로 최신 스마트기기를 받는 모습이 흔해졌다고 전했다. 일부는 여름방학을 활용해 운전면허를 취득하거나 헬스장에서 체계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