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G-20회의 하다말고 골프치러 퇴장한 트럼프에게, " 아직 애야? 아님 미친거임? "

 

한국시간으로 지난 21일 저녁 8시경, 세계 각국에 영상으로 중계방송된 G-20 정상회담은 세계 정치사에 기괴한 사건으로 기록될 전망이다.

 

미국 트럼프가 지난 대선에서 패배하고도 불복의 몽미를 부리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판데믹사태를 위한 국제협력을 논의하는 G-20 세계정상 영상회의에서도 제 말만 마치고 퇴장하는, 웃지 못할 촌극이 아닌 말로 표현할 수 없는 행패를 부렸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퇴장하고 바로 골프치러 갔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보통의 점잖은 사람들도 나라를 가지리 않고, 제멋대로라거나 미쳤다거나 혹은 해도 너무하다는 반응 일색이다.

 

트럼프는 영상회의가 계속되는 도중 스튜디오를 벗어나면서  코로나19관련 특별회의가 있다고 했는데, 사실은 그 길로 골프장으로직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골프장 입구에서는 트럼프의 이런 행동을 보다 못한 미국시민의 거센 항의까지 받았던 것으로 뒤늦게 알려졌다.

 

또 트럼프는 무단으로 퇴장하기 전에도, 자신의 순서가 오기전에 다른 외국정상들의 발언에 관심없다는 듯, 자신의 선거불복에 관해 지지자들에게 ' 온통 사기다' 라는 트위트를 날리며, 염불말고 잿밥에만 관심있는 자신의 정체를 유감없이 드러냈다는 비아냥을 받기도 했다.

 

이런 트럼프에 대해, 그동안 화웨이와 틱톡의 미국축출 그리고 홍콩문제에 관한 내정간섭등 수많은 압박을 받아온 중국의 인민들과 특히 젊은 네티즌들은 할 말은 너무 많지만,  뭣부터 비난해야 할지 몰라, 너무 기가 막히다는 듯 말을 잇지 못하는 분위기다.

 

 

아직 애네 애야...

 

 

 

정말 뭐 이런 기괴한 행동을 다 하고 그러나 ??

 

 

(정상회담 주제인 코로나19 방역 협조에는 관심없이 선거불복 트윗을 날린 것에 대해)

꼭 내가 수업도중 선생님 몰래 문자보내 던 짓거리를 똑같이 하네 ? 

 

 

 트럼프 왈 : 적어도 골프는 내가 제일 잘 알 걸?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