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 마카오특별행정구의 머스트 이트 5

 마카오특별행정구역은 1842년에 영국의 식민지가된 홍콩보다약 45년뒤인 , 1887년에 포루투칼이 점령해 식민지를 선언했다.

 

마카오 식민지가 중국에 되돌려진 것은 홍콩이 1997년 회귀된 것보다 2년 늦은, 1999년 12월 이다。홍콩을 여행하는 외지인들은 거의 90% 이상이 바다건너 마카오를 관광하는데, 중국광동성음식이 변형된 홍콩음식과 달리, 유럽식 음식이 비교적 많다.

 

마카오에 가면 꼭 먹어봐야하는 머스트 이트 ( MUST- EAT) 베스트 5를 소개한다.

 

 

1위 : 葡式蛋挞 (포루투갈식 에그타르트)

 

 포르투갈식 에그타르트는, 이미 마카오 음식 중 가장 유명한 음식으로 마카오 음식의 대명사가 된 지 오래다.  타르트는 바삭바삭하고 부드러운 달걀 노른자층이 뿜어내는 달콤한 맛으로, 모든 마카오 관광객들의 미각을 사로잡고 있다.

 

 

2위 : 猪扒包 (돈까스 빵)

 猪扒包은 사실 돈까스 버거의 일종이다.  마카오에서는 이 버거에 항상 최고급 돼지고기만을 사용해 그 명성을 지속하고 있다. 여기에 신선한 토마토와 양상추, 샐러드 드레싱을 더해 마카오 특유의 롤 빵을 만들어 선사한다..

 

 

3위 : 木糠布甸 (세라두라)

 

톱밥 푸딩은 전통적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포루투갈 에그타르트과 마찬가지로, 정통 포르투갈 의 풍미가 넘치는 또 다른 종류의 디저트다.

 

왕겨는 사실 비스킷의 부스러기이며, 푸딩은 크림이고, 층층의 다른 재료들은 각각 나뉘어 냉동된다. 비교적 평평하고 약간 갈색의 베이지 색을 띠고 있다.

 

 

4위 : 大菜糕 [ 따 차이 까오 dàcài gāo]

 大菜糕은 마카오의 디저트 가운데 차고 시원한 달콤함을 선사하면서 한여름 무더위를 순식간에 날려버리는 별미로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 디저트는 최근 몇 년 사이 마카오 유명 음식으로 이름을 올렸는데, 大菜糕은 타이파 섬의 “莫义记”가 가장 유명하다고 알려져 있다.

 

 

5위 : 葡国鸡 (포루투칼식 치킨) 

 포르투갈식 치킨은, 인도 음식의 요리방식이 가미된 닭요리인데, 인도식 카레소금이 특유의 풍미를 만들어 낸다. 향이 풍부하고 맛도 부드러워, 먹은지 오래도록 향기로운 뒷맛이 남는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