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여성들의 애장 화장품 블러셔 선호도 베스트 5 엄선

중국여성들이 필수적으로 챙겨야 하는 화장품의 종류를 하나하나 열거하기도 너무 많지만, 그 중에서 볼에 발라 생기있는 얼굴로 만들어 주는 연지분. 즉 블러셔 ( Blusher /  腮红 [sāihóng]) 만큼 필수품도 없을 것이다.

 

1위 hedone -半熟期待腮红

 

중국기업인 ㈜ 상하이 허나이화학에서 생산하는 화장품 브랜드 hedone의 半熟期待腮红 은, 전중국의 소녀들에게 너무 잘 알려진 이름이다.

 

일설에는 이 상품 브랜드 이름만 들어도, 곧 만나게 될 남자친구 생각에 얼굴에 살짝 홍조가 피어오른다는 얘기가 회자되고 있을 정도로 널리 알려졌다고 한다.

 

2위 完美日记(Perfect Diary) -醉情莓果腮红膏

 

 

중국국내의 유명 화장품 브랜드인 완메이르지 ( 完美日记、Perfect Diary )의 醉情莓果腮红膏 은, 크림 타입으로 번짐이 좋고, 피부표면에서 뜨지 않아, 자연스럽게 빛이 나는 느낌을 준다고 한다.

 

3위 Judydoll -日落金橘腮红

 

 

중국 화장품 브랜드 Judydoll의 오렌지 컬렉션은 매우 아름다우며, 풍성한 오렌지와 레드 컬러가 그라데이션 되어 있어 색감이 좋아 보이는데, 피부 톤에 구애받지 않고 강렬한 컬러 세 가지 색상으로 세 가지 다른 느낌을 연출할 수 있어 데일리 화장으로 인기 있다.

 

4위 粉色安琪(Pink Angel) -樱花粉腮红

 

 

역시 중국 브랜드인 粉色安琪(Pink Angel)의 樱花粉腮红는 삼색 블러셔로 핑크도 고운 복숭아 핑크로, 브러시의 털도 부드러운데 발색하면 전체적으로 생기가 나는 블러셔다.

 

5위 MAC -腮红

 

 

유일하게 캐나다 브랜드인 MAC(맥)의 블러셔이다.  이 브랜드 제춤은 색상이 다양한 것으로도 유명하지만, 특히 코랄 컬러는 얼굴 색을 단 한 두번의 타치로 생기있게 만들어 준다고 이름이 나서, 특히 직장인의 일상적인 메이크업에 많이 사용된다고 한다. 

 

출처. 이디엔파이항 왕 ( 一点排行网) 에서 올린 베스트 5. ( 이 사이트도 각 브랜드로부터 일부 광고 협찬을 받는 것으로 알려지기 때문에 이 점 참작하기 바란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 드라마 막장형 늘어나며 사회 속에 여성혐오 싹 키워
동영상 홍수의 시대다. 현실을 보다 극적인 현실로 묘사하는 과거와 달리 최근 드라마는 극적인 비현실이 특징이다.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비현실을 통해 현실의 불만을 대리 만족시켜주는 것이다. 마약이 주는 환상과 다를 게 없다. 아쉽게도 이 쾌감은 역시 극적이어서, 쉽게 중독되고 만다. 더욱 문제는 이 비현실을 현실로 착각하는 착란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이다. 최근 중국에서는 이 같은 드라마의 ‘비현실’성이 논란이 되고 있다. 비현실적 여성 캐릭터들에 대한 묘사는 현실 중국사회에 여성 혐오증을 양산할 수 있다는 우려를 키우고 있다는 것이다. “미니 드라마를 본 후, 우리 엄마는 주변에 악독한 며느리가 있다고 확신했다.” 최근 한 중국 매체는 이 같은 문장으로 시작하는 비현실 드라마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보도에 따르면, 허난성 난양시에 사는 리 씨는 어머니가 **《○○ 시어머니, 모두를 놀라게 하다》**라는 미니 드라마를 보고 나서 태도가 변했다고 밝혔다. 해당 드라마는 강인한 시어머니가 악독한 며느리와 맞서 싸우는 내용을 담고 있었으며, 이를 본 후 어머니는 “그동안 며느리가 보였던 정상적인 태도는 다 연기였고, 악독한 며느리 주변에는 반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