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 14억인구의 손목을 공략하는 스마트워치브랜드 인기순위 베스트 5

중국뿐 아니라 전세계 스마트워치의 주요 소비층은 단연 30세 이하의 지우링호우( 90년대 이후 출생자)들이 대부분을 차지한다.

 

세계최대시장인 중국에서 판매되는 스마트워치의 종류는 자국산이 가장 많고 여기에 미국 한국산은 물론 유럽산 등 전 세계각국이 생산한 온갖 브랜드들이 상가와 인터넷쇼핑몰에 올라와 있으며, 그 가격은 300 위안에서 3,000 위안 ( 한화환산 약 5- 50만원 ) 사이지만, 유럽산중 소위 명품이라는 스마트워치는 7,000 위안에서 10,000 위안 ( 한화환산 약 170만원) 까지 다양한 가격대가 전개되있다.

 

스마트워치처럼 매니아가 있는 상품은, 나라에 따라 호불호의 브랜드 편차가 클 수 있기 때문에 , 일률적인 잣대로 선호도를 구별할 수가 없는 것이 사실이다.

 

그리고 판매순위에 관한 매우 많은 여러 정보가 존재하는데, 여기서는 만만마이 ( 慢慢买) 라는 중구의 전문웨이보가 2020년 수출과 내수를 위한 출고량을 기준으로 정리한 순위를 소개한다.

 

중국 14억명의 잠재적 소비군도 세계적인 추세에 영향을 받는 만큼, 향후 중국시장에서의 순위예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소비추세의 변화부터 보겠다.

 

 

1위 : 애플 (미국)

 

 

1위인 애플이 지난해보다 22% 더 출하량이 늘어난 것은 그 자체로도 좋은데다 최신 5세대가 지속적으로 힘을 실어줘 더 큰 시장 점유율을 달성하는 데 일조했다고 할 수 있다.

 

소음 앱 등 세부 기능의 향상과 개성 있는 디자인의 가세해, 싸지 않은 가격임에도 단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2위 : 佳明手表 (지아밍/ GARMIN . 스위스) 

 

 

지아밍 은 주로 스포츠매니아들을 위한 마케팅에 포커싱하는 브랜드로, 각국의 국가 대표팀과 후원협약을 체결하는 방식으로 고가 시리즈들을 출시해 오고 있다.

 

지아밍은 자사제품 시리즈를 시아웃도어, 스포츠, 패션 등 세 가지 종류로 대별해 생산한다. 달리기, 맥박혈산소검사와 심박수측정장치등이 전문적이고 독보적인 기술로 평가된다. 스포츠용 스마트워치는 높은 가격대에도 매니아층이 형성돼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3위 : 华为手表 ( 화웨이. 중국) 

 

 

중국 국내 시계 중 다른 브랜드에 비해 항상 선두 위치에 있다. 현재 가장 많이 판매한 모델은 플래그십 GT2이며, 이번에는 단일 제품도 애플에 이어 3 위에 올랐다.

 

화웨이는 최초의 심박수 감지 기능을 갖춘 국내 최초의 스마트 시계 제조업체이며 건강 회복을 위해 병원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자체 개발 한 Kirin A1 칩을 사용하여 배터리 수명은 30 시간에 이르고,. 기본 운동 기능과 전문적인 수면 분석 기능도 있다. 화웨이 역시 뛰어난 가성비로 많은 사용자들을 사로잡는다.

 

4위 : 삼성 갤럭시워치 (한국)

 

 

이 전문웨이보에 따르면, 지난해 2위 브랜드였던 삼성은 올해 스마트워치 부문에서 4위로 떨어졌다. 물론 삼성 전체가 해외 출하가 위주여서 객관적 요인들이 많아 납품과 구매가 줄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갤럭시워치 액티브2가 좋은 아이템 성적을 낸 것은 브랜드로서의 면모 덕분이 컸다고 생각한다.

 

판매부진의 가장 큰 요인으로는 중국 국내 삼성 휴대폰 사용이 많지 않다는 점인데, 이에 따라 향후 출하량 감소도 피할 수 없어 보인다.

 

5위 : 小天才手表 ( 샤오티엔차이. 중국)

 

 

2015년 부터 수억명에 달하는 자국의 어린이소비자층을 겨냥해 출시한 중국산 스마트워치 브랜드이다.

 

브랜드 이름 샤오티엔차이는, '작은 천재' 라는 뜻을 갖고 있다.

 

기본적인 카메라와 통화 기능을 충족시키고 부모와의 연락용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