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전통보석 비취翡翠 (옥玉) 의 중국내 5대 브랜드.

 

 

1위 : 치 차이 윈난 ( 七 彩 云南/ 영어명 컬러플 윈난 ) 

1999년에 쿤밍 노우스 스타 (昆明诺仕达企业) 의 자회사로 설립된 비취전문회사. 이 회사는 중국산 비취와 비취의 세계적인 명산지로 유명한 미안마에서 출토된 원석을 들여와 중국식으로 가공해 판매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윈난성의 고전전통무용인 공작무(孔雀舞)의 대가 왕리핑과 전략적 합작을 추진해, 중국내에서 중국전통애호가들에게 신뢰가 높은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2위 : 추엔 스 페이췌이 ( 传世翡翠 / 비취 트래디셔널 ) 

 

 

중국내 2위 브랜드로,  2008년 중국항천우주국이 선져우 7호( 神舟七号) 우주선을 쏘아 올릴 때, 중국고전에 나오는 하늘을 나는 천사 (飞天仙女) 를 자사의 비취로 가공해, 우주선에 실어 우주탐험성공을 빌었다는 마케팅으로 한층 유명세를 탔다고 한다.

 

당시 우주탐험에 성공하고 돌아온 선져우 7호를 기념해, 이 하늘을 나는 천사 비취장식품은 중국우주연구원에 소장돼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3위 : 동 팡 진 위 (东方金钰 ) 

중국의 전통보석인 비취을 가공해 보석장신구를 생산하는 회사가운데 유일하게 지난 1993년에 상하이주식시장에 상장된 회사로 유명하다.

 

그렇지만 2018년에 약 9억천 6백만위안 ( 한화 환산 약 1,570억원) 의 채무를 갚지못한 사실이 밝혀지고 이듬해인 2019년 1월 중국증권관리위원회의 직권조사를 받기도 했다.

 

4위 : 자오 이 페이 우 (昭仪翠屋)

 

 

중국 비취브랜드가운데 럭셔리한 이미지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만들어 가는 회사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미국 럭셔리 사치품잡지에, 중국내 10대 사치품브랜드로 선정되기도 했다.

 

5위 : 지엔 싱 리 (健兴利) 

 

 

중국의 내국인 보다다는 외국인들에게 더 많이 알려진 브랜드라는 평가가 있다. 업계에서는 중국 프리미엄 비취시장을 선도하면서, 중국 전통보석인 비취의 가치와 명성을 외국에 선양시키고 있다는는 평가를 받고 있기 때문이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상하이박물관, 중국 고대 슈(蜀)문명 유물 전시회 5월 20일까지 개최
누가 이 아름다운 황금 가면을 썼을까? 여성일까? 남성일까? 화려한 황금 문화로 세계를 놀래킨 싼싱두이·진샤 고대 슈문명의 유물들이 전시된다. 한국에는 이미 삼성퇴(싼싱두이) 유물로 잘 알려져 있다. 중국 상하이박물관이 '중국의 별: 싼싱두이·진샤 고대 슈문명전(星耀中国: 三星堆·金沙古蜀文明展)'을 5월 20일까지 선보인다. 싼싱두이(三星堆)는 쓰촨성 광한(广汉) 인근에서 발굴된 고대 청동기 유적으로 황허문명과는 다른 독자적인 문명의 발자취로 잘 알려져 있다. 1929년 최초 발견한 이후 총 8개의 갱이 확인됐다. 지금까지 일부만 발굴이 진행됐으며 청동기, 황금 가면 등 1만3000여 점의 유물이 출토됐다. 진샤(金沙)는 쓰촨성 성도 청두(成都) 외곽에서 발굴된 유적으로 BC 12세기부터 7세기까지 양쯔강 상류 일대에서 번성했던 고대 슈(蜀) 문명의 중심지이다. 상하이박물관 동관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중국 문화 유물 및 고고학 전시회 시리즈'의 세 번째 전시회로 상하이박물관과 쓰촨성 문화유물 및 고고학 연구소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광한시에 있는 싼싱두이박물관과 청두에 있는 진샤유적지박물관이 소장한 총 363점의 유물을 한 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다. 특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