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의 극장영화예매사이트 특화된 베스트 3, 거대자본이 영화구매사이트도 석권.

 

1위: 미아오옌띠엔잉 ( 猫眼电影/ 캣츠아이영화 망)

 

캣츠아이 영화 사이트( 猫眼电影)는 메이투완 ( 美团) 이라는 중국의 음식배달사이트 1위 사이트에 소속돼 있는 영화전문사이트 이름이기도 하다. 

 

메이투완의 막강한 중국내 네티즌영향력을 배경으로, 영화관련 하위 사이트를 만들어 영화표 예매와 인터넷 영화 드라마 관람사이트로 확장한 경우이다.

 

메이투완 사이트가 영화관련 페밀리사이트를 개설햇던 2015년 6월, 이미 이 미아오옌띠엔잉 ( 猫眼电影/ 캣츠아이영화 망)은, 전국의 영화관 4000개를 회원사로 확보해, 극장표의 할인 구매서비스를 시작했으며, 현재 극장표 구매 인터넷볼륨의 70% 를 차지하는 명실상부한 1위 사이트이다.

 

이 사이트의 이런 영향력으로 인해, 이 사이트는 중국에서 상영되는 모든 영화의 흥행여부에 관해 90%의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고 평가되고 있을 정도이다.

 

이 싸이트는 단순 극장표 구매대행이 아니라, 홈페이지를 통해 거의 모든 영상의 다시보기 제공과 이 사이트를 통한 인터넷관람까지 모든 서비스가 원스톱으로 가능하게 설계됐기 때문이다.

 

음식배달 중국내 1위 사이트에서 충전되는 쿠폰이나 포인트를 이용해 무료영화관람도 가능하기 때문에 이 사이트가 누리는 1위의 아성은 당분간 허무러지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2위: 스꽝왕 ( 时光网 Mtime /  영어명 MOVIE time ) 

 

중국최대 영화상영극장 체인인 완다무비체인 ( 万达院线) 이 2016년 7월 미화 2억 8천억 달러 ( 한화환산 약 3천 3백억원 ) 에 사들인 영화관람, 극장표 구매등 영화관람관련 종합사이트 이다.

 

 

3위: 도우빤 디엔잉 ( 豆瓣电影 )


위 1,2위가 들어서기 전에는 영화관련 사이트로서 상당히 영향력을 보유했으나,  메이투안사이트와 과 완다무미체인이 진입하고 나서는, 관련 매출이 급감했고 전통적으로 영화평론사이트로는 아직 명맥을 유지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이 또한 위 두 사이트에게 밀려날 것으로 전망된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