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 中美충돌에 애국주의물결 출렁. 97%가 미국에 반격가해야 마땅,

 

중국과 미국이, 코로나19와 트럼프의 재선을 앞두고 벌이는 극한 충돌에 대한 여론조사에서, 중국인 97% 미국에 당하지만 말고 응분의 보복을 해야 한다는, 엄청난 애국주의가 나타난 것으로 밝혀졌다.

 

중국관영 환구시보왕은 11일 18시 보도에서 자사가 지난 24시간동안 인터넷을 통해 실시했다는 여론조사결과와 중국외교부 대변인의 반응을 종합한 기사를 게재했다.

 

즉 10일 오후부터 24시간에 걸쳐, " 최근 미국이 중국에 대한 행해온 도발을 어떻게 생각하고 대응해야 하는지 ? " 에 관한 6개 항목의 질문을 던졌는데, 14만명의 네티즌들이 참여해 해결방안을 제출했다는 것이다.

 

각 질문 항목마다 5 개의 선택지가 있었고,  24시간동안 14만명의 네티즌들이 어떤 선택을 했는지를 종합한 기사를 게재한 것이다.

 

앙케이트 1 . 미국이 전력을 다해 중국공산당을 공격하는 이유는 ?  

 

이에 대해 , 참여 네티즌의 96% 가, "이는 중국인민과 중국공산당사이를 이간질시키고 중국의 답합을 파괴하기 위한 것이다. 그리고 이는 신냉전을 일으켜 미국이 자국민들에게 반 중국정서를 부채질하기 위해서 하는 행동이다" 라고 답했다.

 

앙케이트 2. 이런 미국에 대해 중국은 어떻게 해야 하는가?

 

이에 대해, 참여 네티즌의 97% 가, " 중국은 당연히 미국의 도발을 제압하고 반격을 가햐야 한다 "라고 답했다.

 

 

앙케이트 3. 미국이 캐리람 홍콩장관과 국무원 홍콩마카오판공실 시아빠오롱(夏宝龙)등 11명에 대해 제재를 가한 것에 대해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가? 

 

이에 대해, 참여 네티즌의 약 80% 가, "중국내정에 대한 폭력적인 간섭이다" 라고 답했다.

 

앙케이트 4. 중국이 현재 미국에 대해 반격과 보복을 하는 것을 지지하는가?

 

이에 대해, 참여 네티즌의 97% 가, "결단코 지지하며, 이로서 중국의 국가이익을 단호하게 자켜야 한다" 라고 답했다.

 

앙케이트 5. 당신은 미국을 좋아하는가? 

 

이에 대해, 참여 네티즌의 90%가, " 한번도 좋아해 본 적이 없다" 고 답했다.

 

환구시보가 이 질문을 한 것은, 최근 미국의 퓨 리서치( Pew Research Center )라는 민간조사기관이, 미국인들에게 중국을 좋아하는지에 관한 여론조사를 했는데, 73% 가 중국에 반감을, 그리고 22% 가 호감을 가지고 있다며 이는 지난 15년 이래 최저의 수준이라는 미국측의 보도가 있었다는 사실을 전하면서 질문한 것이다.

 

환구시보는 자사의 여론조사결과를 발표하면서, 중국외교부의 자오리쥔 대변인이 " 미국인들도 이 여론조사를 눈여겨봐야한다" 라고 언급한 부분을 말미에 덧붙혔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