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은 한점이라도 더 작아질 수 없다. 홍콩은 중국땅, 중국헌법따라야..."

신화사등 중국매체, 반중국 홍콩세력과 외국배우세력에 범상치않은 경고.

 

중국의 특별행정구인 홍콩이, 코로나 19 사태가 완화되자마자, 중국과 미국등 서방의 반중국세력이 정면으로 충돌하는 최전선으로 변하고 있다.

 

지난 22일 전인대 개막식에서 리커창총리는,  세계 어디에도 보안에 관련된 법률이 없는 나라는 없다고 전제하고, 이번 회기에 홍콩보안법을 만들어, 중국의 기관이 직접 홍콩에 홍콩치안과 반중국세력 준동을 막은 전담기관을 만들겠다고 선언했다.

 

이 성명은 홍콩의 반정부시위대에게 선전포고와 같은 것이었다.

 

이 소식이 알려지자 마자 홍콩의 반 중국세력은 , 같은 날 오후부터 코즈베이등 홍콩 도심으로 몰려나와 시위를 벌였다.
 

홍콩의 반 중국 시위대는, 지난해 6.9사태 일주년을 계기로 오는 6월초부터 대대적인 반중국시위를 전개할 계획을 세우고 있던 중, 리커창 총리의 폭탄선언으로 바로 당일 거리로 뛰쳐 나온 것이다.

 

홍콩 최대 야당인 민주당 의원들도, 22일 당일 오후 중앙인민정부 홍콩 주재 연락사무소( 中央人民政府驻香港特别行政区联络办公室,  中联办 종련빤) 앞에서,  전인대가 발표한  '홍콩 보안법' 제정 추진에 반대하는 시위를 벌이기도 했다.

 

 

중국은 이미 오래전부터, 올해 6월 9일에 예견된 대규모 반중국폭동을 막기 위한 법적 제도적 준비를 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중국 관영 매체들은, 지난해 부터 서방의 반중국세력의 사주를 받은 홍콩의 시위대가 홍콩 법을 위반하여 질서를 훼손하고 있다면서, 홍콩보안법이 필요한 이유에 대해 장문의 기사와 칼럼을 게재하기 시작했다.

 

신화사는 23일 오후에 발표한 특별보도에서, 홍콩은 중국에 반환된 이래, 같은 중국인인 홍콩인에 의한 통치(一国人 港人治)의 원칙이 지켜지는 가운데, 고도의 자치정부에 의한 통치가 확고하게 지켜지고 있다'여 특집을 게재했다.

 

신화사는, 홍콩의 1국 양제시스템은 세계사의 유례없는 성공을 거두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가의 안보리스크가 갈수록 커져가는 것은 문제라고 전제했다.

 

특히 2019년 지난해, 범죄인 인도법 개정을 둘러싼 파동이 시작된 이후,  홍콩의 반중국세력이 '홍콩독립 ( 港独 ) , 홍콩자주 (自决 ) 국민투표( 公投 ) 를 선동하며, 통일국가의 위상을 파괴하고 나라를 분열시키고 있다고 주장했다.

 

나아가 이들은,  중국의 국기와 국장을 공공연히 훼손하는 등 중국을 모욕하는 행위를 서슴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그리고 이 틈을 탄 불순한 외국세력들이 공공연히 홍콩의 내정에 관여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입법 행정등을 방해하는 것도 모자라, 반 중국세력과 합세해 반란을 일으켜왔다며, 이는 중국의 주권과 발전을 지키기 위해서 관련 법을 제정해 엄격히 방지하고 처벌해야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5원칙은 홍콩의 발전과 안정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고 기술했다.

 

첫째, 국가의 안보를 확고하게 보위하는 일.

 

홍콩의 안보는 중국의 통치를 위한 필수조건이며, 홍콩의 장기적 번영과 안정을 위해 필요한 홍콩기본법의 권위에 도전하거나 파괴하는 어떤 활동도 막아야 한다.


둘째, 일국양제(一国两制)를 고수하고 보완하는 일

 

중국과 홍콩은 하나의 나라 즉 일국(一国)이란 근본은,  '양제(两制)'의 전제이자 토대이다. 하나의 나라의 기본질서아래, 두가지의 제도 가 갖는 장점을 충분하게 살려나가야 한다.


셋째, 법에 따른 법치를 견지하는 일.

 

중국헌법과 홍콩기본법은 홍콩통치의 기본이다. 홍콩특별행정구는 헌법과 홍콩기본법을 준수해야하며 법치의 권위는 확고하게 보장되어야 한다.


넷째, 외국과 외부의 어떤 조직도 홍콩에 간섭할 수 없게 막는 일.

 

외부 혹은 외국 세력의 개입과 분열.전복.침투.파괴 행위를 단호히 방지하고 억제해야 한다. 중국은 이를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할 것이다.


다섯째, 홍콩 주민들의 합법적 권익을 확실하게 보장하는 일.

 

중국헌법과 홍콩 법률에 따라 안보를 해치는 극소수의 범죄를 예방하고 단속하는 것은, 절대 다수홍콩 주민의 생명과 재산 그리고 안전을 더욱 더 잘 보장하고 기본권과 자유를 더 잘 보장하기 위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신화사의 이런 논조로 미루어 보아, 중국은 지난해 범죄인 인도법 개정을 둘러싸고 야기됐던 반정부시위가 다시 재발하는 것을 좌시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즉, 지난해처럼 캐리 행정장관이 사과하고, 홍콩경찰이 시위대에 밀려나거나   구타를 당하는 등의 반중국세력의 불법적 시위를  더 이상 용납하지 않겠다는 분위기가 읽힌다.

 

이번 코로나 19 사태의 원만하고 신속한 대처와 성공으로, 시진핑주석에 대한 중국대륙의 14억 인민들의 신뢰가 확고하다는 배경도 든든하다.

 

무엇보다도, 기원 전부터 2천 5백년동안 세계의 중심이었던 중국이, 1842년 아편전쟁의 패배를 시작으로 무려 약 150년간을 서구 제국주의에 짓밟혀온, 치욕적인 근대사를 결코 반복하지 않겠다는 중국공산당 지도부의 의지가 매우 확고하기 때문이다.

 

시진핑주석이 취임 2012년 3월 주석직 취임후,  중국박물관에서 가진 첫 TV프로그램에서 , 중국몽(中国梦)을 중국 14억 인민과 전세계에 천명한 이유가 무엇이겠는가?

 

G-2를 넘어 G-1으로 향하려는 중국몽(中国梦)은, 14억 인민의 뜨거운 지지를 받고 있다.

 

더군다나 홍콩은 바로 중국 근대사의 치욕의 출발점이 아니었던가.

 

홍콩을 두번 빼앗기지 않는다.

 

一个都不能少.

 

즉 중국은 조금이라도 작아질 수 없다.

 

14억 중국인이라면, 국가인 인민해방군 군가 처럼, 위 여섯글자가 누구나의 가슴에 박혀 있기 때문이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