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트럼프, 3M에 “거칠게 보복할 것”이라고 트위터에서 비난

 2일 저녁(현지 시간)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sns를 통해 3M을 비난하면서 막대한 대가를 치루게 될 것이라고 했다.

 

 트럼프는 자신의 트위터에서 “국방물자 동원법이라는 것이 있다. 3M의 처리 방식은 정부 관계자들을 놀라게 하였으며, 3M은  엄청난 대가를 지불 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2일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 기자 회견에서 국방물자 동원법에 따라 미 연방이 3M으로부터 전염병 치료에 필요한 모든 N95 마스크를 가져갈 수 있도록 허가하는 명령에 서명했다고 밝혔다. 트럼프는 "그들이 해야 할 일을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트럼프는 기자 회견에서 자세한 내용을 밝히지 않았지만, 백악관 무역 고문 나바로(Navarro)는 기자회견에서 3M이 세계 각지에서 생산한 제품이 미국으로 다시 운송되는지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다.

 

 Navarro는 "세계에서 생산된 3M 제품이 충분히 미국으로 다시 회송되는지에 대한 의문을 가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전 세계로 계속 확산됨에 따라 마스크, 보호복 및 인공 호흡기와 같은 의료용 보호 장비의 공급이 급격히 줄어들고 있으며, 많은 국가에서 전염병에 대한 의료용 보호 장비의 수출을 제한하고 있다.

 

 미국의 코로나19 바이러스 상황이 심각해짐에 따라 의료 용품 부족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현재 미국의 많은 주에서는 개인 보호 장비 입찰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미국 국토 안보부의 정부 조달 공무원은 연방 정부의 의료 응급 전략 비용이 거의 소진되었다고 밝혔다. 

 

 월스트리트 저널 (Wall Street Journal)에 따르면, 3M과 6개의 소규모 업체는 현재 미국에서 매달 약 5천만 개의 N95 마스크를 생산하고 있는데, 이는 3월 미국 보건부 의료진의 추정치보다 훨씬 낮은 수치이다.

 

 미국은 한 달에 3 억 개의 N95 마스크가 필요하다. 3M 최고 경영자 Mike Roman은 인터뷰에서 미국의 마스크 수요가 3M의 생산 능력을 초과했으며, 3M이 내년에 글로벌 마스크 생산량을 두 배로 늘리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정부 관계자와 미국의 다른 제조업체 관계자에 의하면 하니웰과 다른 회사들이 향후 몇 개월 안에 마스크 생산을 늘릴 계획이며, 이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전염병으로 인한 미국의 국내 수요를 충족시킬 수준이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 드라마 막장형 늘어나며 사회 속에 여성혐오 싹 키워
동영상 홍수의 시대다. 현실을 보다 극적인 현실로 묘사하는 과거와 달리 최근 드라마는 극적인 비현실이 특징이다.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비현실을 통해 현실의 불만을 대리 만족시켜주는 것이다. 마약이 주는 환상과 다를 게 없다. 아쉽게도 이 쾌감은 역시 극적이어서, 쉽게 중독되고 만다. 더욱 문제는 이 비현실을 현실로 착각하는 착란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이다. 최근 중국에서는 이 같은 드라마의 ‘비현실’성이 논란이 되고 있다. 비현실적 여성 캐릭터들에 대한 묘사는 현실 중국사회에 여성 혐오증을 양산할 수 있다는 우려를 키우고 있다는 것이다. “미니 드라마를 본 후, 우리 엄마는 주변에 악독한 며느리가 있다고 확신했다.” 최근 한 중국 매체는 이 같은 문장으로 시작하는 비현실 드라마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보도에 따르면, 허난성 난양시에 사는 리 씨는 어머니가 **《○○ 시어머니, 모두를 놀라게 하다》**라는 미니 드라마를 보고 나서 태도가 변했다고 밝혔다. 해당 드라마는 강인한 시어머니가 악독한 며느리와 맞서 싸우는 내용을 담고 있었으며, 이를 본 후 어머니는 “그동안 며느리가 보였던 정상적인 태도는 다 연기였고, 악독한 며느리 주변에는 반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