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트럼프, 3M에 “거칠게 보복할 것”이라고 트위터에서 비난

 2일 저녁(현지 시간)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sns를 통해 3M을 비난하면서 막대한 대가를 치루게 될 것이라고 했다.

 

 트럼프는 자신의 트위터에서 “국방물자 동원법이라는 것이 있다. 3M의 처리 방식은 정부 관계자들을 놀라게 하였으며, 3M은  엄청난 대가를 지불 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2일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 기자 회견에서 국방물자 동원법에 따라 미 연방이 3M으로부터 전염병 치료에 필요한 모든 N95 마스크를 가져갈 수 있도록 허가하는 명령에 서명했다고 밝혔다. 트럼프는 "그들이 해야 할 일을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트럼프는 기자 회견에서 자세한 내용을 밝히지 않았지만, 백악관 무역 고문 나바로(Navarro)는 기자회견에서 3M이 세계 각지에서 생산한 제품이 미국으로 다시 운송되는지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다.

 

 Navarro는 "세계에서 생산된 3M 제품이 충분히 미국으로 다시 회송되는지에 대한 의문을 가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전 세계로 계속 확산됨에 따라 마스크, 보호복 및 인공 호흡기와 같은 의료용 보호 장비의 공급이 급격히 줄어들고 있으며, 많은 국가에서 전염병에 대한 의료용 보호 장비의 수출을 제한하고 있다.

 

 미국의 코로나19 바이러스 상황이 심각해짐에 따라 의료 용품 부족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현재 미국의 많은 주에서는 개인 보호 장비 입찰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미국 국토 안보부의 정부 조달 공무원은 연방 정부의 의료 응급 전략 비용이 거의 소진되었다고 밝혔다. 

 

 월스트리트 저널 (Wall Street Journal)에 따르면, 3M과 6개의 소규모 업체는 현재 미국에서 매달 약 5천만 개의 N95 마스크를 생산하고 있는데, 이는 3월 미국 보건부 의료진의 추정치보다 훨씬 낮은 수치이다.

 

 미국은 한 달에 3 억 개의 N95 마스크가 필요하다. 3M 최고 경영자 Mike Roman은 인터뷰에서 미국의 마스크 수요가 3M의 생산 능력을 초과했으며, 3M이 내년에 글로벌 마스크 생산량을 두 배로 늘리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정부 관계자와 미국의 다른 제조업체 관계자에 의하면 하니웰과 다른 회사들이 향후 몇 개월 안에 마스크 생산을 늘릴 계획이며, 이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전염병으로 인한 미국의 국내 수요를 충족시킬 수준이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국 '가오카오 소비' 새로운 소비 트랜드로 자리 잡아
"'가오카오 소비'를 잡아라!} 중국판 대입고사인 '가오카오'가 중국 유통업계의 새로운 소비 트랜드를 만들고 있다. 시험이 끝나고 백만이 넘는 수험생들이 시험을 준비하며 억눌린 감정을 소비로 해소하고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부모 입장에서 고생한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소비를 지원하고 나서면서 중국에서는 '가오카오 소비'라는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고 있는 것이다. CMG 등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올 2025년 중국 대학 입학시험이 막을 내리면서, 수험생들을 중심으로 한 ‘청춘 소비’ 열기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졸업 여행부터 전자기기 구매, 자격증 취득과 자기 관리까지, 대학입시 이후의 ‘보상 소비’와 ‘계획 소비’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것이다. 소비형태는 여행부터 전자제품, 자기 계발까지 다양하다. 말 그대로 수험생들이 "이제는 나만을 위한 시간”을 즐기기 위한 소비에 주머니를 아낌없이 열고 있다. 중구 매체들은 가오카오 시험이 끝난 직후, 졸업생들은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떠나거나 부모에게서 ‘보상 선물’로 최신 스마트기기를 받는 모습이 흔해졌다고 전했다. 일부는 여름방학을 활용해 운전면허를 취득하거나 헬스장에서 체계적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