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트럼프, 3M에 “거칠게 보복할 것”이라고 트위터에서 비난

 2일 저녁(현지 시간)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sns를 통해 3M을 비난하면서 막대한 대가를 치루게 될 것이라고 했다.

 

 트럼프는 자신의 트위터에서 “국방물자 동원법이라는 것이 있다. 3M의 처리 방식은 정부 관계자들을 놀라게 하였으며, 3M은  엄청난 대가를 지불 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2일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 기자 회견에서 국방물자 동원법에 따라 미 연방이 3M으로부터 전염병 치료에 필요한 모든 N95 마스크를 가져갈 수 있도록 허가하는 명령에 서명했다고 밝혔다. 트럼프는 "그들이 해야 할 일을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트럼프는 기자 회견에서 자세한 내용을 밝히지 않았지만, 백악관 무역 고문 나바로(Navarro)는 기자회견에서 3M이 세계 각지에서 생산한 제품이 미국으로 다시 운송되는지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다.

 

 Navarro는 "세계에서 생산된 3M 제품이 충분히 미국으로 다시 회송되는지에 대한 의문을 가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전 세계로 계속 확산됨에 따라 마스크, 보호복 및 인공 호흡기와 같은 의료용 보호 장비의 공급이 급격히 줄어들고 있으며, 많은 국가에서 전염병에 대한 의료용 보호 장비의 수출을 제한하고 있다.

 

 미국의 코로나19 바이러스 상황이 심각해짐에 따라 의료 용품 부족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현재 미국의 많은 주에서는 개인 보호 장비 입찰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미국 국토 안보부의 정부 조달 공무원은 연방 정부의 의료 응급 전략 비용이 거의 소진되었다고 밝혔다. 

 

 월스트리트 저널 (Wall Street Journal)에 따르면, 3M과 6개의 소규모 업체는 현재 미국에서 매달 약 5천만 개의 N95 마스크를 생산하고 있는데, 이는 3월 미국 보건부 의료진의 추정치보다 훨씬 낮은 수치이다.

 

 미국은 한 달에 3 억 개의 N95 마스크가 필요하다. 3M 최고 경영자 Mike Roman은 인터뷰에서 미국의 마스크 수요가 3M의 생산 능력을 초과했으며, 3M이 내년에 글로벌 마스크 생산량을 두 배로 늘리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정부 관계자와 미국의 다른 제조업체 관계자에 의하면 하니웰과 다른 회사들이 향후 몇 개월 안에 마스크 생산을 늘릴 계획이며, 이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전염병으로 인한 미국의 국내 수요를 충족시킬 수준이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