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중국 국방부, 미국에게 도발성 위험행위 중단 촉구

26일 국방부 대변인 런구어창은 기자들과 다음과 같은 질문과 답변이 있었다.

 

기자 :

 3 월 초 중국 국방부는 소위 중국 해군 구축함의 "레이저 조사"라고 불리는 미 해군 정찰기 행위에 대응 한 후, 미국국방부는 재차 중국이 해상에서의 활동을 하는데 있어서 더 안전하고 전문적인 접근을 할 것을 촉구했다. 추가 의견이 있는가?

 

런구어창:  

 우리는 이전에 중국의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사건의 진실은 분명하다.

 

 2월 17일, 중국 해군이 규정에 맞게 훈련하는 기간동안, 미 해군의 P-8A 정찰기는 중국 측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4 시간 이상 정찰 활동을 수행하기위해 함정의 편대를 조직하여 중국 함대에 접근하였으며 중국 함대와의 거리는 400여 미터밖에 되지 않았다.

 

 이러한 미국 측의 행위는 매우 비표준적이고, 비전문적이고, 매우 위험한 행위이다.

 

 오랜 기간동안 미국은 중국을 대해 항공 및 해상 지역의 정찰에 접근했으며, 중국 전투기에 감시와 간섭을 하였으며 심지어 위험한 접근과 급박한 상황을 유발하였다.

 

 미국의 도발적인 행동은 중국의 안보 이익을 약화시키고, 해군 항공기와 최전선 장교와 군인 모두의 안전을 위협한다. 이는 국제법상 항공 운행자유 제도를 훼손하고 남용하는 것이며 또한 중국과 미국 해상안전문제에 근본적인 문제가 된다.

 

 그러나 미국 측은 이것을 무시하고 방관하였으며 도리어 빈번하게 적반하장으로 대응하였으며 허위 진술을 하고 반대로 주장하였다.

 

 중국은 이를 강력히 반대하고 있으며, 미국은 위험한 행동을 멈추고 양국과 양군 간의 전반적인 관계가 손상되지 않도록 해야한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