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 미국유학중 귀국해 자진신고로 스스로 격리받다니... 우리 중국유학생 참 대견하다"

미국유학 중국 대학생, 북경도착직후 자진신고로 확진 판정 받은 사건에 대한 네티즌 옹호반응

 

 

23일, 베이징 질병 통제 예방 센터 부장 Pang Xinghuo는, 전날 확인된 희귀한 사례하나를 소개했다.

 

 바로 천진출신으로 미국에 유학해 공부하다 귀국한 천모씨( 18세, 미국 Tulane University 재학 유학생)이, 귀국자로서 확진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팡부장은, 이처럼 특히 미국의 코로나 확진세가 급증하면서, 유학생이나 사업가등 미국에거 거주하고 돌아온 귀국자들에게 , 베이징등 국제공항 방역당국의 검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천 모 유학생은 확진판정 후, " 귀국하기 14일 전에는,  학교 캠퍼스에서 주로 활동했으며, 외식도 하고 백화점에 쇼핑도 하고 슈퍼마켓에도 다녔었는데, 그 당시 나도 그렇고 많은 사람들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고 다녔었다" 고 증언했다.

 

천 모 유학생은, 귀국전에 인후통과 같은 증상이 지난 3월 17일부터 조금 생겼다고 밝혔는데, 그는 이틀 후인 19일 미국 뉴 올리언즈에서 출발해. 휴스턴과 샌프란시스코를 통해 CA986 편을 타고 20일 베이징에 도착했었다.

 

 방역당국은, 천 모 유학생이 스스로 자진 신고한 후 공항현장에서 진행된 조사에서, 목의 통증과 고 마른 기침과 같은 증상을 보였으며, 체온은 37.4 ℃ 이었다고 밝혔다. 

 

이후 천 모 유학생은 건강검진을 위해 Xiaotangshan 병원으로 이송되었으며 결국 이틀 뒤인 22일에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알려졌다.

 

이에 대해 중국 네티즌들은, 중국내 특히 베이징내 많은 사람들과 베이징의 중요성을 생각해 스스로 자진신과를 적극적으로 한 천 모 유학생에 대해 격려하는 반응을 보였다.

 

* " 이 학생은 그래도 매우 훌륭한 태도를 가졌잖아 ??   최소한 막 돌아다니지도 않았고... 귀국자마마자 자진해서 신고했잖아. 그리고 무엇보다도 우리 중국 국민이잖아...." 

 

* " 그런데 왜 이 학생을 욕하지?  베이징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신고했잖아.... 이런 학생을 비난 하는 이들 정말 이해할 수가 없네....? "

 

*  "너희들은 입만 열면 욕이네... 욕하면서 뉴스를 보니? 미국에서 생활할 때 미국에서 돌아다닌거잖아.  중국에 와서 돌아다닌게 아니쟎아??  베이징에 들어와서는 스스로 자가격리하고 확진도 스스로 받았는데, 왜 미국에서 돌아다닌 것 가지고 비난하느냐고 ?? "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