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우한에서 환자 첫 발생'은 맞지만, '발원지가 우한' 이라는 근거는 없다 !

중난산(鐘南山) 원사 주장에 대한 중국 네티즌 각심.

 중난산박사는, 중국의 최고과학자집단이 모인 중국공정원의 원사이며,  중국호흡기질환임상의학연구센타의 센타장으로서, 코로나 19 의 발병초기부터 현장에서 치료는 물론, 중국 전체의 방역시스템을 설계한 사람이다.

 

올해 나이 85세 이지만, 보디빌딩으로 단련된 튼튼한 체력으로 유명해, '바이러스 사냥꾼' 이란 별칭으로 불릴 정도의 전문가이다.

 

18일 중국중앙(CC)TV에 따르면, 중난산(鐘南山) 공정원 원사는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 고위급 전문가팀 책임자로서,  이날 광저우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코로나19 발원지와 관련된 질문에 "코로나19 전염병이 우한에서 발생한 것은 맞지만, 그렇다고 이 바이러스의 발원지가 꼭 우한이라는 근거는 없다"고  확인했다.

 

 

그는 “ 현재 코로나 19의 발원지를 특정하는 일은 매우 과학적인 영역에 속하는 문제로서, 이를 정확히 특정하려면 분자생물학등 바이러스에 관한 여러 연구를 거쳐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런면서 "이러한 연구와 명확한 근거 없이, 섣불리 우한을 발원지라고 결론을 내리는 것은 과학적으로 매우 무책임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미 중 원사는,  지난 달 말부터  일부 서방국가들, 특히 미국이 중국책임론을 거론 한 것에 대해, “코로나19 환자가  중국에서 먼저 나타난 건 사실이지만,  이 것과 '  이 바이러스가 꼭 중국에서 발원한 것' 이라는 완전 별개의 논의라며,  미국의 주장을 강력히 반대한 바 있다.

 

그는 또 ,  완전한 방역을 위한 여러 조치로 인해 설령 경제가 조금 위축된다해도, 어찌  우리 인민의 건강과 사회의 평온을 제일 중요시 하는 중국의 가치를 소홀히 할 수 있겠느냐며,  합심해서 이 위기를 극복해나가자는 당부를 잊지 않았다.

 

특히 그는, 중국내 코로나 19 방역에 온갖 많은 댓가를 치르고 가까스로 안정기에 접어든 만큼, 외국에서 유입될 수 있는 역수입 질병에 대해 더욱 철저한 방역이 요구됨을 재삼 강조했다.

 

다음은 이 같은 중 원사 주장에 대한 중국 네티즌 반응이다.

 

외국으로부터 질병유입을 막는 일에 한 점의 방심도 용납되지 말아야 한다...

 

외국에서 유입되는 질병은 특히 전염성이 매우 강해서, 조금도 긴장을 늦출 수 없어!

 

엄격한 조사! 입국자들의 온갖 거짓말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조사에 만전을 !!! 

 

전문가는 역시 전문가야...  티끌만큼의 소홀도 용납해선 안돼 !!

 

목숨걸고 사수 !! 방심 금물!!

 

우리 모두 파이팅  !!  봄 꽃이 피고... 따뜻한 햇빛이 땅을 비추네 !!!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