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10조 위안 (한화 1,700조원)- 중국남부 광동성 한 개성의 GDP.

중국 한 개성이 한국 러시아 스페인 의 국가 경제력과 맞먹어, 미래 중국 최대발전거점.

10.76조 위안이면 , 한국 돈으로 약 천 7백 조원에 이른다.

 

한국의 지난해 명목 GDP가 1조 7천억달러, 즉 한화로 약 천 8백조원정도 된다.

 

2019년 중국의 한 개 성인 광동성의 GDP가 한국과 거의 비슷한 것이다.

 

 

광동성은 중국 최대의 발전 잠재력 지역이다.

 

광동성은 중국 서 남부에 위치해,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은 물론 인도을 넘어 중동 그리고 아프리카까지 진출하는 메이드 인 차이나의 상품이 수출되는 창구로서,   중국 경제, 인구, 제조, 금융 및 과세, 대외 무역에서 가장 큰 최대 경제 단위 지역으로서 부상했다.

 

2019년 인구는 약 1억 1천 2백만 명으로,  이 가운데  8 .2 %가 성 전체 GDP의 1 / 10를 창출했다.

 

 2019년 광동성 국가 경제 통계 게시판에 따르면,  현재 1억 1천만명 수중의 2019년 말 광동성 인구는, 지난 2014년부터 5년 연속 매년 백 만명이상 씩 증가했으며, 지난 해에는 한해동안 무려 175만명 이상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광동성의 주민 수는 1억 1,211만 명으로 전년도 말보다 175만 명이 증가했으며, 5년 전과 비교하면 거의 8 백만 명이 증가했다. 광동성의 백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증가한 것은 5년 연속이다.

 

 광동성은, 1978년만 해도, 중국의 약 30개의 행정구역 중에서 GDP 순위가 5위에 머물렀었다. 

 

1989년에 산동성과 장쑤성의 GDP규모를 뛰어 넘었고, 마침내 지난해인  2019년 광동의 GDP가는 처음으로 10조 위안을 넘어서면서, 중국의 유일한 10조 위안 경제 도시로 자리매김한 것이다.

 

이 수치는 무려 러시아, 한국 그리고 스페인의 경제규모와 비교할 수 있는 정도로 어마 어마 한 실적이다.

 

 인구는 경제 성장의 중요한 원천 일뿐만 아니라, 창조적 혁신의 원천이며 자산 가격의 장기적인 성장원천이기 때문에 광동성은 이미 장래의 지속적인 발전의 주도권을 확보했다고 평가된다.

 

또 시진핑 체제의 일대일로라는 글로벌 확장 정책의 성과가 하나 둘 현실화 될  2020년 이후에는, 중국 서쪽의 베트남들 인도 차이나 반도, 그리고 더 멀리는 인도 파키스탄등 서남 아시아로부터의 인구유입이 계속 증가하면서, 광동성 발전의 중요한 자원으로 기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 쓰촨성 청두에서 4월 26일 개막
'2024년 청두세계원예박람회(成都世界园艺博览会)'가 오는 26일 중국 쓰촨성 성도 청두에서 개막해 10월 28일까지 열린다. 청두원예박람회는 국제원예생산자협회(AIPH)의 승인을 받아 중국 국가임업초원국과 중국화훼협회가 주최하고 쓰촨성 산하 화훼협회가 주최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이번 박람회는 청두 유니버시아드 대회 이후 또 하나의 주요 국제행사로 아름다운 중국의 새로운 모습과 공원도시의 새로운 성과를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기회"라고 밝혔다. 늦은 봄부터 초가을까지 186일 동안 개최되는 청두원예박람회는 청두 주변 도시의 독특한 꽃과 식물은 물론 조경 및 원예 제품을 전시하는 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박람회 전시장은 메인 전시장(청두 동부 신구)과 4개의 하위 테마 전시장(원강 사천식 분재, 피두 꽃 산업, 신진 현대 농업학, 충라이 생물 다양성 보호)으로 구성된다. 청두시인민정부는 세계 각지의 이국적인 꽃과 아름다운 정원을 선사하는 국내외 113개 전시원을 감상하며 독특한 지역적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약 280m에 달하는 산수화 폭포, 환상적인 야간 경관조명의 판타지 월드, 노래하는 세계 정원 등을 대표적인 볼거리고 꼽았다.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