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9211위안

9211위안

중국 아동 1인당 연간 사교육비다.

 

베이징 시가 <중국 아동 발전 보고(2019) - 아동 교외 생활 상태>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아동의 사교육이 일상화되어 이미 교외 생활의 중요한 구성 부분이 되었다. 60%의 아동이 사교육에 참여한다. 평일 5일 동안 사교육에 참여하는 누적 시간은 3.4시간에 달하고, 주말 2일 동안 사교육에 참여하는 누적 시간은 3.2시간이다.

 

아동 1인당 연간 사교육비는 9211위안으로, 가구 총 소득의 12.84%를 차지한다.

 

유치원생의 교외생활은 여가와 오락 위주이고, 수면 시간은 9시간 47분, 실외활동 시간은 48.31분이다.

 

초등학교 2학년과 4학년은 숙제를 하는 것이 평일에 가장 긴 교외 생활 사항을 차지한다. 특히 4학년 아이들의 학교 숙제 시간이 평일에 60.51분을 차지한다.

 

중학생은 교외생활이 주로 학업을 중심으로 이루어지며, 학교에 가는 시간은 가장 빠르지만 학교를 떠나는 시간이 가장 느려서, 학교에서의 시간이 가장 길다. 자유롭게 노는 시간이 18.60분에 지나지 않는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중 드라마 막장형 늘어나며 사회 속에 여성혐오 싹 키워
동영상 홍수의 시대다. 현실을 보다 극적인 현실로 묘사하는 과거와 달리 최근 드라마는 극적인 비현실이 특징이다.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비현실을 통해 현실의 불만을 대리 만족시켜주는 것이다. 마약이 주는 환상과 다를 게 없다. 아쉽게도 이 쾌감은 역시 극적이어서, 쉽게 중독되고 만다. 더욱 문제는 이 비현실을 현실로 착각하는 착란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이다. 최근 중국에서는 이 같은 드라마의 ‘비현실’성이 논란이 되고 있다. 비현실적 여성 캐릭터들에 대한 묘사는 현실 중국사회에 여성 혐오증을 양산할 수 있다는 우려를 키우고 있다는 것이다. “미니 드라마를 본 후, 우리 엄마는 주변에 악독한 며느리가 있다고 확신했다.” 최근 한 중국 매체는 이 같은 문장으로 시작하는 비현실 드라마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보도에 따르면, 허난성 난양시에 사는 리 씨는 어머니가 **《○○ 시어머니, 모두를 놀라게 하다》**라는 미니 드라마를 보고 나서 태도가 변했다고 밝혔다. 해당 드라마는 강인한 시어머니가 악독한 며느리와 맞서 싸우는 내용을 담고 있었으며, 이를 본 후 어머니는 “그동안 며느리가 보였던 정상적인 태도는 다 연기였고, 악독한 며느리 주변에는 반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