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영국, 의료진 부주의로 아이 숨진 채 태어나

英 여성, 병원 상대로 과실 소송 제기

 영국 한 임산부가 의료진의 부주의로 사산아를 출산해 조사에 들어갔다. 조산 경험이 있는 이 여성은 임신 중 아이의 활동이 없는 것을 의료진에게 3번 말했지만, 의료진은 이를 무시해 결국 아이가 숨진 채 태어났다고 주장하며 소송을 제기했다.

 

 미러는 20일 의료진의 부주의로 그림스비의 다이애나 왕세자비병원에서 죽은 아이를 출산한 스테파니 브로들리(28) 사례를 자세히 보도했다.

 

 스테파니와 30살 남편 리는 5명의 아이가 있다. 10살의 로건, 8살의 맥스, 7살의 테일러, 5살의 라일라, 3살의 테디가 있지만, 그녀의 다섯 아이 중 두 명이 조산아여서 그녀의 임신 위험이 높았다.

 

 바우어가 태어나기 전 스테파니는 세 번이나 조산사에게 아이의 활동을 느끼지 못했다고 강조했다. 그런데 조산사들은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았다. 심장 모니터링을 늘리지 않았고 스테파니가 피를 너무 많이 흘려 얼굴이 하얗게 질려도 의사를 부르지도 않았다. 조산사가 모든 게 잘 될 거라고 계속 말했고 모든 게 정상이라고 말했다.

 

 아들 바우어가 사망한 후 스테파니는 이 사건을 조사하기 위해 의료과실 전문가인 허겔 (Hudgell) 변호사에게 연락했다. 한 조산사는 스테파니가 36주만에 출산했을 때 병원 직원들이 그녀의 위험을 낮게 봤다고 말했다. 이 때문에 병원은 그녀에게 집에서 아이를 낳도록 유도했다.

 

 스테파니는 바이러스 예방 항생제를 복용하지 않았고, 요구대로 혈액검사를 하지도 않았다. 이번 조사를 통해 밝혀진 제일 큰 문제는 산부가 출산 전 산부 건강에 대한 제대로 평가하지 않았다는 점이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