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中 알리페이, 여자축구에 10년간 10억 후원 '통 큰 결정'

중국의 대표적인 전자상거레업체 알리바바  전자결제시스템인 알리페이가 중국 여자축구에 10년간 10억 위안(총 1조 2000억 원)에 달하는 통 큰 후원을 결정했다.

 

5일 신경보에 따르면 알리페이 대변인은 이번 후원이 상업적 목적이 아니며, 공익적 차원에서  중국 여자축구 발전을 위해서라고 스폰서 의혹에 선을 그었다.  선수 유니폼에 알리페이 광고를 부착하는 식의 홍보는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알리페이 공익기금회가 후원을 주도할 예정이며, 알리바바 마윈 회장의 공익기금회와 차이충신 부회장의 공익기금회가 출자에 공동으로 참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해당 후원금은 중국 여자축구 대표팀 훈련과 선수단의 부상·질병 치료 및 은퇴준비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또한 여자축구 기술 향상을 위한 코치 양성과 청소년 여자축구 활성화 및 저변확대를 위해 쓰일 것이라고 알리페이 측은 발표했다.

 

한편, 5일 열린 후원 선포식에는 마윈 회장이 참석했는데 여자축구 선수들과 함께 축구 기술을 선보였다. 마윈 회장은 올해 9월 은퇴하며 향후 교육, 환경, 자선 사업에 매진하겠다고  말한 바 있다.

 

중국 여자축구팀은 현재 세계 랭킹 16위를 기록하고 있다. 2019 국제축구연맹(FIFA) 프랑스 여자월드컵에서는 16강 진출을 앞두고 패배했다.


사회

더보기

문화

더보기
상하이박물관, 중국 고대 슈(蜀)문명 유물 전시회 5월 20일까지 개최
누가 이 아름다운 황금 가면을 썼을까? 여성일까? 남성일까? 화려한 황금 문화로 세계를 놀래킨 싼싱두이·진샤 고대 슈문명의 유물들이 전시된다. 한국에는 이미 삼성퇴(싼싱두이) 유물로 잘 알려져 있다. 중국 상하이박물관이 '중국의 별: 싼싱두이·진샤 고대 슈문명전(星耀中国: 三星堆·金沙古蜀文明展)'을 5월 20일까지 선보인다. 싼싱두이(三星堆)는 쓰촨성 광한(广汉) 인근에서 발굴된 고대 청동기 유적으로 황허문명과는 다른 독자적인 문명의 발자취로 잘 알려져 있다. 1929년 최초 발견한 이후 총 8개의 갱이 확인됐다. 지금까지 일부만 발굴이 진행됐으며 청동기, 황금 가면 등 1만3000여 점의 유물이 출토됐다. 진샤(金沙)는 쓰촨성 성도 청두(成都) 외곽에서 발굴된 유적으로 BC 12세기부터 7세기까지 양쯔강 상류 일대에서 번성했던 고대 슈(蜀) 문명의 중심지이다. 상하이박물관 동관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중국 문화 유물 및 고고학 전시회 시리즈'의 세 번째 전시회로 상하이박물관과 쓰촨성 문화유물 및 고고학 연구소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광한시에 있는 싼싱두이박물관과 청두에 있는 진샤유적지박물관이 소장한 총 363점의 유물을 한 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다. 특히